코로나 2.5단계 격상 조치 어떤게 바뀔까요?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현재상황은?

제 3차 집단유행이 시작되면서 코로나가 다시금 확산되고 있습니다. 기존 코로나 방역지침을 더 확대하여 현재는 총 5단계로 나뉘어 졌죠. 실제로는 총 3단계라고 지칭하고 중간중간 1.5 그리고 2.5 단계등이 더 세부적으로 추가가 되었습니다. 계속해서 500명 이상이 나온다면 2.5단계 로 격상이 될수도 있습니다.  2.5단계가 되면 어떤것들이 제한이 되고 우리의 생활이 어떻게 바뀌는지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단계별 기준 및 방역조치

표를 보시면 이해가 빠를거 같습니다. 현재는 지역유행 급속전파로 2단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3단계는 최고단계로써 전국적 대유행이 시작될때 시행하게 되는 단계 입니다. 3단계까지는 가지 않도록 온 국민이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 할 때입니다. 일 확진자 수가 800~1000명 이상 나오게 되었을때 시행하게 되겠죠. 26일 기준으로 500명이상의 일일 확진자가 나왔는데 계속해서 나오게 된다면 2.5단계로 격상하게 되는것 입니다. 어떤것들이 바뀔까요?





다중이용시설 관련 방역조치

2.5단계는 방문판매 직접판매 그리고 홍보관이나 노래연습장등 집합이 금지 됩니다. 국 공립시설도 대부분 중단이 되구요. 3단계는 필수시설 외 집합금지 명령이 내려 집니다. 국공립 시설 또한 실내 그리고 실외 구분없이 모든게 운영이 중단되고요. 사회복지시설은 휴관이나 휴원등을 권고하고 긴급돌봄 등을 유지한다고 써져 있습니다. 사실상 모든 시설들이 거의 스탑이라고 봐도 무방하겠죠. 


사회 경제적 활동 방역조치

2.5단계는 50인 이상 모임이 금지 되구요. 스포츠는 무관중 경기로 다시 바뀌게 됩니다. 교통시설은 50% 이내로 예매제한이 권고 됩니다. 등교수업은 하지만 1/3으로 제한을 두게 됩니다. 2.5단계여도 비대면 종교활동은 20명이내로 할수있게는 해주네요. 직장근무는 1/3 이상을 재택근무 권고로 하게 됩니다. 3단계는 10인 이상의 모임은 절대금지 됩니다. 스포츠는 무관중 경기가 아니라 아예 중단이 되어 버리구요. 교통시설은 50% 이내로 예매제한을 두게 됩니다. 학교도 모두 원격수업으로 오프라인 수업은 없어지게 되죠. 종교활동 또한 폐지가 됩니다. 직장근무도 필수인력 이외에는 재택근무등을 의무화 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여지껏 지역확산 감염은 단체활동에서 나왔습니다. 제발 집단활동 종교활동등 자제해주세요. 자신 이외에도 모든 국민들을 힘들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정말 예민한 시기 입니다. 나는 지키는데 너는 안지키냐 하며 싸우는 사람들부터 모두가 점점 살기 힘들어지는 사회가 되어가고 있네요. 마스크만 제대로 착용해도 90% 이상 감염을 줄여 준다구 합니다. 마스크를 생활화 하고 단체모임은 되도록이면 삼가해 주셨으면 합니다. 이제 세계 곳곳에서 코로나 백신에 대한 임상시험의 결과가 좋다는 말과 함께 백신접종을 한다는 좋은 소식들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점점 끝이 보여가는거 같습니다. 그때까지 긴장을 늦춰서는 안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