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리지 항공권 예매 후기

스카이패스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올 여름휴가를 유럽여행으로 계획을 잡게 되어, 몇개월전부터 항공권예매하랴, 호텔예약하랴 정신없이 보내구 있어요. 유럽은 한번도 안가봤기에 기대가 됩니다. 저는 대한항공을 자주 이용하여서, 마일리지가 5만마일리지 정도 쌓여있었는데 매번 쓸 기회가 없어서 미루고 있다가 이번에 올때는 직항티켓을 예매하기 위해 사용해보았습니다! 보통 유럽여행은 경비 아낀다고 경유해서 많이들 가잖아요. 저희도 갈때는 경유지만, 올때는 피로가 누적됐을 것을 감안해서 파리에서 오는 비행기를 대한항공 직항으로 예매하였습니다. 


프랑스 파리 - 서울 인천 마일리지 공제 얼마나 이용될까?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파리에서 인천 직항 티켓 비성수기 기준으로 35,000 마일리지 공제되었습니다.

힘들게 모았떤 마일리지 거의 절반이상을 사용하였네요. ㅠㅠ 언제 모은담. 100프로 공짜는 아니구요. 유류세 항공세등은 따로 지불하셔야 됩니다. 이 가격은 약 20만원정도이구요. 20만원에 유럽티켓 예매하는거라고 보시면 될거같아요. 왕복은 70,000 마일리지 공제 되겠죠?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사용방법

찾아보다 보니 제휴되어 있는 호텔이나 렌트카 업체등등에도 마일리지를 사용할수 있는데요. 역시 마일리지가 좀 쌓여있다면 보너스항공권 예매가 제일 효율적일거라고 생각 됩니다. 나중에는 모아서 좌석승급하여 비지니스석에도 한번 타보고 싶네요. 저희 목표입니다 ㅎㅎ 우선 로그인을 하시구, 대한항공홈페이지 우측 메뉴에 보너스항공권예매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들어가시면 왕복/편도를 선택하시구 날짜/시간까지 정하셔서 이용하시면 되요. 간단하죠? 물론 대한항공 노선 내에서만 이용이 가능하구요. 다른노선은 이용 할수 없어요. 이렇게 예약을 진행하면 사용이 가능할수도 없을수도 있습니다. 일반예매로 좌석이 보이는 항공권이 안보일때도 있는데, 이건 아마 보너스항공권예매 자리를 따로 두어서 그런거 같아요. 



35,000 마일리지 + 세금 20만원 결제 내역이 보이네요. 


대한항공 좌석신청

예매완료후에 부가서비스 항목을 보시면, 미리 좌석배정을 할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좌석화면이 뜨구요. 그곳에서 원하시는곳에 클릭하시면 됩니다. 영화티켓자리 예매하는거랑 거의 같으니 어려울건 없으실거에요.

가족 항공권은 마일리지 사용 할수 없나요?

마일리지 여유가 있어 가족 항공권 티켓도 예매를 하고 싶은데, 가능한지 궁금하신분들이 있더라구요. 자기 마일리지로는 자신의 티켓만 예매할수 있어서 불가능하구요. 대신에 대한항공에 가족 마일리지 합산 제도를 신청하시면 마일리지를 서로 공유할수있어서, 부족한분에게 마일리지 공유를 하여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저희는 한명은 보너스항공권 한명은 일반예매로 하여 진행했습니다. 총 120만원정도에 티켓을 구매 하였으니, 약 인당 60만원에 직항으로 편하게 올수 있겠네요. ㅎㅎ 이렇게 마일리지사용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보았어요. 5만마일리지 이상 적립되면 모닝캄 회원 자격이 생긴다는데, 드디어 저도 고지가 코앞이네요. ㅎㅎ 나중에는 모닝캄회원에게 어떤 혜택이 있는지 포스팅 할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