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파운드 환전 3분만에 해결하기

우리은행 환전우대쿠폰 90% 누구나 받을수 있다

이제 설레는 유럽여행이 코앞으로 다가왔네요. 저희는 런던과 파리를 다녀오려고 계획을 잡았어요. 여행가기전 환전은 필수죠. 큰돈을 유럽에서 들고 다니면 소매치기들이 많이 있다고 하여 많이 하지는 않았어요. 카드 절반 현금 절반 쓸생각 입니다. 저는 위비뱅크를 통해서 만족스러운 우대율을 받고 환전 하였습니다. 위비뱅크 가입자라면 누구나 90% 우대를 받을수 있어요. 기타통화인 유로 우대율도 55% 까지 해주더라구요. 다른 은행 보면 50% 인곳이 대다수인데 말이죠. 



환전신청은 앱으로, 현금수령은 인천공항에서

말그대로 환전신청은 앱으로 하시고, 수령은 출발당일날 공항에서 수령하시면 됩니다. 이게 제일 심플하고 좋더라구요. 일일히 업무중간이나 시간을 내서 은행가서 처리하시는거보다 이게 효율성이 짱입니다. 특히 파운드 같은 기타통화들은 동네은행등에 거의 없어서 있는곳 까지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거든요. 


위비뱅크 앱 설치

우선 우리은행 계좌가 있으시면 위비뱅크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를 하면 메뉴에 [환전] 을 눌러줍시다.  그다음 환전신청을 눌러주시구요. 바로 [다음] 버튼 꾹!


그러면 환전하고 싶은 통화 리스트가 뜨구요.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타통화] 에서 파운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환전 단위는 10단위로 가능하고 최소 80파운드에서 최대 2300파운드까지 환전이 가능하네요. 이정도면 여행자들 범위내에서는 다 가능한 범위라고 생각 되네요.



그리고 확인을 누르면 바로 일 기준환율과 환율 우대 55% 까지 해주어 절약되는 금액까지 보여지네요.  다음은 수령정보를 입력하고 [수령지점 /날짜]  [입금방식] 이 있는데요. 입금방식은 가상계좌나 현재 위비뱅크에서 연결되어져 있는 우리은행 계좌에서 계좌이체 되어 빠져나가는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저는 나의계좌에서 빠져나가기를 선택하였습니다. 가끔 1터미널과 2터미널 헷갈리셔서 잘못선택하신분들도 있는데, 잘 선택하시길 바래요. 


마지막으로 환전신청내용을 한번더 확인하시고, 최종 확인 버튼을 누르게 되면 환전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참쉽죠? 환율이 1,540원대라니 ㅠㅠ 달러에 비해 넘 사악하네요. 


이렇게 정상적으로 처리가 되면 다음과 같이 완료 페이지가 뜨게 됩니다. 


1터미널은 수령 가능장소가 위와같이 여러곳이 존재합니다. 제1여객터미널 영업점(지하1층) 등등 편하신곳에서 수령하시면 될거같네요. 이들이 차이점은 장소와 운영시간정도가 될거같네요. 


24시간 운영하는 환전소 

1터미널에 환전소(지상1층,도착층) 4번출입구에 있다구 하니, 새벽시간대나 시간대가 애매하신분들은 이곳을 이용하시는것이 좋을거 같네요. 모두 환전신청 잘하시구,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래요. 런던이나 파리도 카드만 거의 이용해서 다녀오신분들도 무리없이 잘 다녀왔다구 하네요. 저희도 처음에 카드만 이용할까 하다가, 런던 파리등의 마켓등을 둘러보기로 하여서 환전을 하였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