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설날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할인시간

설날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기간 알아보아요

이제 곧 있으면 대명절 설날이 다가오네요. 이번 설은 대체공휴일 월요일이 있지만, 쉬는 분들도 계시고 안쉬는 분들고 계시기 때문에 전체 4일이 비교적 짧다고 느껴지네요. 올해도 어김없이 명절 통행료 면제는 계속 시행 한다구 합니다. 정확한 시간을 알아볼게요. 모두 안전한 귀성길 되세요^^ 3분설명 시작!


통행료 면제기간


24~26일까지가 면제기간이라고 합니다. 대체공휴일인 27일은 제외 입니다. 때문에 헷갈리지 않게 이용 하시면 좋을꺼 같네요. 이왕 면제 해주는거 하루 더 해주면 좋을텐데 말이죠. 내수경제도 살리는 취지라면 말이죠. 설날 당일이 25일이구요. 전날과 그 다음날까지 적용 시행하게 됩니다. 24일 25일 26일 시간대는 전체 적용대상입니다. 24일 00시 부터 26일 자정 24시전까지 시작지점에서 무료시간때 이미 고속도로 진입을 하였다면 모두 무료적용대상입니다. 무조건 그 시간 안에 들어왔다가 나가야되는건 아니니 여유롭게 이용하세요. 




통행료 면제고속도로 이용방법


하이패스 차량은 그냥 평소처럼 통과하시면 됩니다. 최종 나가시는 톨게이트 에서 "통행요금 0원 처리되었습니다" 라는 소리와 함께 면제처리가 되구요. 하이패스가 없으신 차량은 그냥 통과하시면 안되구요. 일반 통행권 차로에서 정차후에 표를 뽑고 나가시는 톨게이트에서 다시 반납하는 형식으로 진행 하시면 됩니다. 아마 면제기간인데도 표발권 이유는 특정 민자도로에서는 무료가 아닌곳도 있는게 큰 이유 아닐까 싶네요. 전체도로가 다 유료는 아닌데 거의 무료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아요. 


고속도로 최초 통행료 면제 이유 팁

간혹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같이 올려드립니다. 고속도로의 차량 정체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나왔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광복 70주년시기에 8월 14일 하루동안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를 처음 선행 하였었는데요. 고속도로를 이용한 차량의 수가 518만 대로 우리나라 두번째로 유동차량이 많았지만, 극심한 정체를 보이는곳은 없었다구 하네요. 다른이유로는 다들 알다시피 내수경제 활성화를 꼽았는데요. 이 면제로 인하여 정부는 1조4천억 원에 이르는 효과가 있었다고 발표했습니다. 14일 이날 하루동안의 면제 통행료는 141억원이라고 하였는데, 1조4천억원의 내수효과를 생각하면 밑지는 장사는 아니라고 판단하였었나 보네요.  중국에서도 노동절과 청명절을 포함하여 20일 가까이나 통행면제료를 시행을 이미 하고 있다고 하는데, 국민과 정부에게 모두 윈윈이 될수 있는 좋은 이벤트인거 같으니 오래도록 시행 하였으면 좋겠네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