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동 애니골 맛집 그 옛날 주막 한정식 상차림이 이럴까요

건강한 한정식 상차림 푸짐해요

정갈하고 푸짐한 한정식 한상차림


고양시 일산 풍동 애니골에 위치한 한정식상차림 가게 입니다. 가게이름은 주막이구요. 정겨운 느낌이죠. 평소 가족모임이 있을때 자주가던 곳입니다. 이집에 포인트는 푸짐한 가정식밥상과 건강한 상차림이라고 표현하고 싶네요. 코다리부터 해서 녹두전 메밀전병 고등어구이 9가지 찬 그리고 된장찌게와 솥밥이 나옵니다. 엄청 푸짐하게 나오죠. 가격이 저렴하진 않지만 그만큼의 값어치는 충분히 하는 메뉴 구성입니다. 


운영시간과 주차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9시30분까지 합니다. 전체적으로 풍동 애니골의 가게들은 9시전에 주문을 마감하더라구요. 주차공간은 아주 많이 있습니다. 단체모임으로 하기 좋은 곳입니다. 실제로 동국대병원 직원분들이 회식을 자주 하는곳이 이곳 애니골 입니다. 


메뉴판

저희는 주막에 대표메뉴인 주막정식 3인분을 시켜서 먹었습니다. 정식메뉴는 모두 2인분 이상부터 주문이 가능하기 때문에 따로따로는 못시키네요. 그부분이 조금 아쉽더라구요. 단품메뉴는 고르기에 가격이 너무쎄서 손이가질 않네요.




착한가격은 아니지만 너무 푸짐했던 한상차림

주막정식은 숭늉부터 시작해서 차례차례 메뉴가 나와요. 숭늉은 그냥 떠드셔도 되구요. 나중에 솥밥에 누룽지 해드시는 용도로 쓰시면 됩니다. 숭늉은 고소하니 물대신 먹었어요. 


모든 메뉴가 나온 모습입니다. 상이 제법 컸는데 꽉 찼습니다. 이걸 이제 3명이서 다먹어야 해요. ㅎㅎ 도전해보겠습니다. 9가지 찬은 기본적인 사이드반찬들 입니다. 특별한 맛은 아니구 곁들여 먹기 좋은 김치나 나물등이 있습니다.


솥밥으로 나오는 밥은 누룽지해놔요

솥밥으로 나오기 때문에 당연히 누룽지를 만들어서 후식으로 먹어야겠죠. 밥이 찰져서 참 맛있습니다. 이곳은 밥도 대충대충 하질 않네요.


노릇노릇 고소한 녹두전

이것은 녹두전이에요.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전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워서 식감이 아주 좋습니다. 간은 밍밍해서 간장에 찍어서 호호 불어드시면 완전 꿀맛! 같이 나온 양파짱아찌와 같이 먹으면 훨씬 더 감칠맛이 나서 자꾸 먹게 됩니다. 




김치만두생각나는 메밀전병

메밀전병도 빛깔이 이뿌게 잘 구우셨네요. 메밀전병은 그냥 고소한 김치만두 맛이라고 평가하고 싶네요. 엄청 맛있지는 않지만 충분히 훌륭한 메뉴중에 하나 입니다. 가위로 총총 썰어서 나눠드시면 좋아요. 전병은 속이 간이 잘되어 있기 때문에 굳이 뭘 안찍어 드셔도 되요. 바로바로 입으로 골인 시키시면 됩니다. 


양념이 꿀맛인 코다리

저는 이 주막에서 코다리가 맛있더라구요. 물론 지극히 개인적으로 이영자가 갔었던 개성집 코다리찜 보다는 개성이 약하지만 살코기도 푸짐하게 있고 밑간도 짜지도 밍밍하지도 않게 잘 베여 있어서 밥과 함께 먹기 진짜 좋습니다. 여기도 충분히 맛있게 잘 하셨더라구요. 밥도둑으로 임명합니다. 



이렇게 밥이나 옆에 놔뒀던 누룽지와 함께 같이 먹기 너무 좋아요. 저는 밥도 먹었다가 누룽지도 먹었다가 했어요. ㅎㅎ 보통 후식으로 먹기는 하는데 배가 차기전에 누룽지에 얹혀서 같이 먹고 싶더라구요. 


살이 두툼한 고등이구이

생선구이로 나온 크기가 큰 고등어구이. 저는 평소에도 고등어구이를 좋아하기에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생선살이 도톰하게 많아서 진짜 만족하면서 먹었네요. 보통 메인으로 나오는 고등어구이가 아니면 크기도 작고 살도 많이 없으면서 비릴텐데 여기는 하나도 안비리고 꿀맛입니다. 이렇게 한상 푸짐하게 다 먹고 나왔습니다. 사실 너무 많아서 녹두전이나 전병은 조금씩 남겼어요. 왠만해서는 다먹고 나오는데 정말 많아서 다 못먹겠더라구요. 단체모임이 있다면 추천 드립니다. 이곳은 다 안찍었지만 100석정도는 있을거 같아요. 엄청 큰 가게였습니다. 다음에 또 갈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