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흑돼지 삼겹살 맛집 숙성도 제주 주민들도 줄서서먹는 그곳

신선한 흑돼지를 먹고 싶다면 이곳 숙성도에서

쫀득한 돼지 앞다리살


제주에 여러개 체인점이 있어요. 저희는 중문점으로 다녀왔구요. 중문점 근처에는 백종원의 더본호텔과 유명한 연돈 가게도 붙어 있더라구요. 이곳은 삼겹살도 맛있지만 특히 다른 부위들을 주력으로 팔고 있는듯한 느낌입니다. 돼지 앞다리살과 뒷다리살등이 삼겹살보다 메뉴 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숙성도 중문지점 영업시간

고기 숙성시키는게 들어가자마자 보여요


영업시간은 낮 12시부터 오후 11시까지구요. 라스트오더는 오후 9시30분까지 받습니다. 


메뉴판

저희는 교차숙성흑돼지(앞다리살) 2인분과 흑삼겹살 1인분을 먹고 왔어요. 특히 이곳은 뼈등심도 유명한거 같아요. 나중에 다른테이블 보니 뼈등심을 많이 주문해서 드시더라구요. 후회후회 먹어볼껄. 



진짜 인생 삼겹살

결과론적으로 제주도에서 먹는 흑돼지 중에 탑3안에 들정도로 저는 맛있었습니다. 우선 반찬이 정갈하게 나옵니다. 고사리와 깻잎 그리고 명란젓 제주도에서 맛볼수 있는 갈치속젓들이 나옵니다. 


특히 명란젓이 별미에요. 나중에 고기랑 같이 쌈해서 먹으면 꿀맛입니다. 직원분들이 다 알아서 설명해주시니 방법에 맞게 취향에 맞게 드시면 좋을거 같네요. 


숯불로 구워주고요. 나머지는 직원분들이 와서 친절하게 구워주시니까 이야기 하시면서 여유롭게 드시면 될거 같아요. 고기 태워먹을일이 없어서 좋네요. ㅎㅎ 숙성앞다리살 2인분이 나왔습니다. 양이 생각보다 꽤 많아서 두명이서 든든하게 먹었어요. 



중간에 기본으로 나오는 김치찌게에요. 김치찌게에도 흑돼지가 큼직하게 썰어서 들어가 있어요. 얼큰해서 진짜 맛있구요. 안에 들어있는 고기는 입에넣는순간 부드러워서 녹습니다. 잡내도 하나도 없고 이걸 기본서비스로 제공해주는게 참 좋은거 같네요.


다익은 흑돼지고기 너무맛있는거아냐?

드디어 다 익고 나서 한점씩 앞접시에 올려주십니다. 그러면 그때부터 드시면 되요. 전투적으로 저희도 먹기 시작합니다. 비쥬얼도 맛도 정말 장난 아니지 않나요?



백김치라고 해야되나요? 저는 이거에 같이 싸먹는게 아삭아삭한 식감이 참 좋았습니다. 요렇게 고기를 돌돌 말아서 명란젓 살짝 올려서 한점 먹어보세요. 진짜 핵꿀맛입니다. 엉엉 ㅠㅠ


천천히 음미하며 먹는 흑돼지

고기는 타기 때문에 원판 테두리에 걸처놓고 드시면 됩니다. 보통 앞다리살이라 지방이 많이 없어서 식감이 좋지는 않을텐데 이곳은 숙성을 잘해 놓아서 그런지 진짜 앞다리살을 구워먹었는데도 너무 부드러워요. 심지어 시간이 지나 살짝 식었는데도 부드러워요.


진작 삼겹살 먹을껄 그랬나?

흑삼겹살 1인분양


그렇게 정신차리고 보니 교차숙성흑돼지 2인분이 사라져 있었고, 아쉬운 마음을 달래기 위해 흑삼겹살 1인분을 추가하여서 먹었습니다. 그런데..그런데 역시 삼겹살이 진리였습니다. 위에 앞다리살이 맛 없다는게 전혀 아닙니다! 오해 하시면 안되유! 그런데 흑돼지삼겹살의 쫀뜩함과 적당한 지방이 함께 있어 부드러운식감은 앞에 먹었던 고기를 다 잊게 해버리네요. 양이 적다면 적은데 나쁘지 않아요. 고기 자체가 워낙 두꺼워서 먹으면서 그만한 값어치가 있다고 느끼게 해줍니다. 



너무 맛있는 흑돼지삼겹살과 앞다리살  ㅠㅠ 진짜 맛있게 먹었어요. 근처에 숙성도가 있다면 꼭 가보세요. 가맹점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진짜 그런 느낌 안나게 너무 맛있어서 추천 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