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전복물회 냉면 맛집 오가네전복설렁탕 이런 비주얼 처음이야!

또 가고싶은 오가네전복설렁탕

압도적인 비주얼의 전복물회냉면


제주도 기준으로 남쪽 서귀포에 위치한 오가네전복설렁탕 입니다. 이곳은 백년초를 이용하여 만든 물회냉면이 눈길을 사로잡는 곳이죠. 이외에도 다양한 전복요리가 유명한 집입니다. 


메뉴판

세트메뉴도 있지만 저희는 단품으로 전복설렁탕과 전복물회 냉면을 주문 하였어요. 역시 제주도 물가는 비싸네요. 전복요리지만 1만6천원 후덜덜.. 그래도 제주도에 와서 먹는 전복요리는 항상 기대가 됩니다. 



전복요리에 함께 곁들여 먹을 밑반찬이에요. 가리비젓갈이라고 하는데 정말 맛있어요. 식감도 너무 좋고 매콤해서 전복설렁탕과 궁합이 정말 잘 맞는 녀석입니다. 전체적으로 가게 분위기가 깔끔해서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고추는 맵지 않는 고추로 입이 자꾸 가더군요. ㅎㅎ


에피타이저로 나온 전복죽

아쉬울뻔 했는데 에피타이저로 전복죽이 작게 나오네요. ㅎㅎ 가리비젓갈을 올려서 한입 먹으니 고소한맛과 매콤한맛이 같이 입안에 퍼지며 행복함을 느낍니다. 진짜 맛나요!! 욕심으론 전복죽도 따로 시키고 싶지만 다른 가게에서 다시 먹기로 하구 오늘은 두가지 요리에 집중하기로 해봅니다.


신선하게 나온 전복설렁탕

갓 썰은 전복을 접시에 통으로 가지고 나오시네요. 딱 봐도 싱싱해 보여요. 생으로 오독오독 씹어 먹고 싶지만 전복설렁탕을 먹기 위해 왔으므로 설렁탕에게 양보 합니다. 밥도 영양밥으로 같이 나오네요. 건강한 상차림 입니다. 



껍질은 넣지 않구요. 전복만 흘리지 않게 설렁탕에 잘 넣어서 저어 주세요. 설렁탕을 이제 먹다 보면 전복이 다 익어서 쫄깃하고 정말 고소한 전복맛이 일품입니다!!


안에는 미역(?)이 같이 들어있어서 깊은 맛이 납니다. 전복뿐만 아니라 소면과 설렁탕에 맞게 소고기도 같이 들어가 있어요. 한그릇에 육해 두가지가 들어 있네요. 천천히 깊은맛을 음미하며 먹는데 진짜 진국이네요. 전복설렁탕 어떤맛일까 궁금했는데 맛있어요. !! 인정인정!


압도적인 비주얼 이런 물회 처음이야

색깔 보이시죠? 분홍색 빛깔의 냉면은 백년초를 이용하여 색깔을 낸 천연색의 면발입니다. 안에는 겨자소스와 함께 식초등 다 적절하게 간을 내서 내왔기 때문에 굳이 간을 맞추실 필요 없습니다. 새콤하니 시원해서 진짜 맛있어요!!! 잘먹기위해 골고루 섞어 봅니다. 



이건 진짜 두번세번 인정 !! ㅠㅠ 진짜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물회 좋아하는데 물회중에 베스트라고 뽑을정도로 맛있었습니다. 이쁜 색깔의 냉면은 탱탱하고 육수는 고소함과 새콤함이 공존하여 진짜 머리까지 시원해지는 그런 맛입니다. 안에는 전복이외에도 각각의 해산물들이 푸짐하게 들어 있어서 양이 꽤나 많습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함이 느껴지는 사진 이죠. 저는 제주도에 또 방문한다면 이거는 또 먹으로 진심 가고 싶네요. 전복설렁탕도 맛있었지만 자꾸 생각나는 맛이 아니였다면 이거는 자꾸 생각나는 맛이네요. 그 정도면 저한테는 맛있던 음식이였던거죠. 흑흑 글을 쓰는 지금도 또 먹으러 가고 싶네요. 시기가 좋아져서 꼭 방문 다시 가야겠습니다.


이렇게 저희는 두가지 음식을 먹고 나왔는데 가게에 대한 맛집 이미지를 심어주기에 충분했었습니다. 왜 제주에서 인기가 있는 음식점이였는지 알겠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