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일출봉 맛집 흑돼지 칠돈가 쫀득한 그맛!

흑돼지는 언제나 진리입니다

먹음직스러운 흑돼지 칠돈가


숙소 근처에 있어서 먹었던 칠돈가 입니다. 제주도의 유명한 흑돼지 삼겹살 가게 중 한곳이에요. 저희가 오후 7~8시쯤 갔을때는 이미 웨이팅이 있어서 20분 정도 기다리다가 들어갔습니다. 


칠돈가 메뉴판

처음 가본 곳인데 메뉴는 단품으로 못시키는거 같더라구요. 흑돼지 오겹살과 목살이 한근으로 같이 나옵니다. 저희는 흑돼지 한근으로 주문하였어요. 5만4천원 결코 싸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놀러왔으니 안 먹을수는 없죠. 과감히 주문해 봅니다. 


계란찜 서비스로 드세요

계란찜은 테이블 환기구에 붙어 있는대로 검색하셔서 블로그 클릭만 하시면 서비스로 준다구 합니다. 직원분께 말씀 드리고 고기구워주시는 중간중간에 확인 해주시면 바로 가져다 주세요. 계란찜 맛있으니까 꼭 서비스 받아보세요


바쁘지만 친절하게 구워주는 고기

한근 600g 흑돼지 오겹살과 목살


이곳도 고기를 친절히 구워주십니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정신없어 보이더라구요. 그래도 타지않게 꼼꼼히 구워주십니다. 한근 고기에요. 양이 적은듯 하면서 많네요. 다 먹어보니 저희는 딱 적당했어요. 대신 남자 2명이면 한근 가지고 부족하다는거! 



서비스로 나온 계란찜입니다. 다 먹고 나면 추가 금액이 3천원 있습니다. 물론 한개 가지고 충분하기 때문에 따로 추가는 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여기 계란찜 뭔가 달달하고 부드러운식감이 다른 계란찜하고는 좀 다르네요? 맛있게 먹었어요. 


어느정도 익어가는 고기 입니다. 제주도에서는 빠질수 없는 멸치젓갈이죠. 고기에 찍어 먹으면 별미라고들 하는데 저는 삼겹살이 더 궁합이 좋다고 생각하는 1인 입니다. 



호불호가 갈리는 멸치젓갈


멸치젓갈은 짭잘한 맛인데 뭐랄까그 짭잘한 맛이 강해서 고기맛을 제대로 못느끼는거 같아서 별로더라구요. 개인취향입니다. 이거 좋아하는 사람은 이거에다가만 찍어 먹어요. 


두툼한 목살 생각보다 쫄깃한 식감!

드디어 다 익은 목살과 삼겹살!! 골고루 먹어 봅니다. 이곳 목살은 생각보다 식감이 쫄깃해요. 흑돼지라 그런걸까요? 보통 퍽퍽하다는 느낌이 강한데 진짜로 퍽퍽보다는 쫄깃한 식감이 더 강합니다. 생각보다 나쁘지 않네요. 


역시 겹살이가 진리인가

하지만 역시 오겹살이 진리죠.. 오겹살로만 먹고 싶습니다. 사장님. 오겹살은 쫀득한식감은 기본이고 지방이 섞여있어 부드럽기까지 하니 이건 뭐 말할필요 없죠. 살두께는 또 두꺼워서 입에 한가득 차서 씹으면 진짜 이맛에 제주도 오지라는 생각까지 듭니다. 


따로 주문하여서 먹었던 김치찌게

김치찌게는 우리가 아는 얼큰한 김치찌게이구요. 이 안에도 흑돼지가 아낌없이 슝슝 썰어서 들어가 있네요. 너무부드럽고 맛있어요. 여기에 한라산은 빠질수 없죠. 같이 시켜서 먹습니다. 



쌈으로도 싸먹고 쌈장에 찍어도 먹고 정말 정신없이 먹었습니다. 어떻게 먹어도 진짜 흑돼지는 맛잇습니다. 


먹다보니 사실 양이 좀 부족해서 냉면까지 추가해서 먹었어요. 냉면도 이정도면 무난한 맛이여서 크게 불만 없이 먹고 나왔습니다. 전체적으로 맛으로는 만족 하였지만, 그래도 역시 제주도의 비싼물가 그리고 아쉬운 양등 (한근치고 양이 적은거같기도하고) 저희가 워낙 맛있게 먹어서 그런걸수도 있겠지만.. 비용적인 부분에서는 아쉬웠습니다. 정확한 그램을 손님앞에서 보여주고 구워줘도 나쁘지 않는 시스템이 될수도 있겠다 생각해봤습니다. 맛은 정말 있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