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부대찌개 맛집 비오는날은 뜨끈한국물이최고야!

9라파부대찌개 1호점 다녀오다

정말 푸짐한 부대찌개 햄사리들


점심시간에도 자주 먹는 부대찌개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사리와 햄의 조합이 칼칼하게 든든한 한끼를 채울수 있는 좋은 식사 입니다. 이곳의 장점은 무한 라면사리 리필과 다양한 햄사리들이 정말 매력적인 곳이에요. 


9라파 부대찌개 2인분

9라파 본점 내부 모습


메뉴판은 따로 찍지 못하였네요. 이곳 기본메뉴인 9라파부대찌개 2인을 시켰어요. 가격은 9천원인데요. 이거보다 아래 단계 기본 부대찌개는 8천원 입니다. 1천원 차이인데 사리 종류가 훨씬 많아서 9라파로 주문하였어요. 9라파 뜻은 서양에서 건너온 9가지의 식재료로 우리나라 입맛에 맞게 재해석하여 끓인 부대찌개라는데 사실상 먹어보면 그냥 우리가 아는 얼큰한 부대찌개에요. 잠시후에 나온 부대찌개 사리 진짜 인정 합니다. 살짝 국자로 떠보았는데 햄 사리가 정말 많아요. 


리필바는 모든게 공짜!

리필바에는 쌀밥부터 라면사리 당면 그리고 수제비까지 다 가져다 먹을수 있습니다. 특히 수제비 너무 쫄깃해서 진짜 맛있어요. 사리는 이거만 먹어도 진짜 될정도로 맛이 쫀득쫀득 찰져요. 



중간에 가져온 당면사리와 수제비를 넣고 다시 팔팔 끓여봅니다. 벌써부터 매콤한 향이 스멀스멀 올라오네요. ㅎㅎ 진짜 군침 돌아요. 언제 먹어도 맛있는 부대찌개 입니다. 특히 햄사리도 꽤나 품격있는 맛이에요. 고급까지는 아니더라도 식감도 좋고 비리지도 않고 맛있네요. 


버터에 밥 비벼먹기 재미

어느정도 다 끓여서 나오기 때문에 1~2분정도 센불로 끓이고 중불로 해놓고 드시면 되요. 밥에 같이 자박자박 비벼먹을수 있게 버터를 주는데요. 생각보다 고소해서 잘 어울립니다. 고소한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같이 비벼서 먹는거 추천드립니다. 한번에 저걸 다 넣으면 엄청 느끼하니 반씩 덜어서 비벼드세요! 


다시한번놀라는 푸짐한 사리들

회사 앞에 있는 부대찌개 사리들은 정말 얼마 들어있지도 않아서 몇번 가다가 말았는데 이곳은 정말 푸짐하게 사리를 줘요. 그래서 정말 만족했습니다. 특히 육수맛도 너무 좋았구요. 짜지도않고 밍밍하지도 않아서 간을 정말 잘맞추셨더라구요. 


밥에도 비벼먹고 이렇게 앞접시에 담아서 국물과 함께 햄 두부 사리까지 같이 베어 먹으면 참 시원하고 좋습니다. 이게 이열치열인가요? 땀삐질삐질 흘리면서 맛있게 먹었네요. 



역시 한국인은 밥심이죠. 자박자박하게 국물을 부어서 촉촉한 밥과 함께 햄사리를 올려먹으며 든든한 점심 한끼를 먹고 나왔습니다. 이곳은 배달도 됩니다. 예전에 집에서 한번 시켜먹은적이 있었어요. 오랜만에 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구요. 제돈으로 맛있게 먹고 나온 후기였습니다. 제가 최애하는 부대찌개 중에 한곳입니다. 


라면사리를 넣고 먹은사진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부대찌개 맛있는 곳 찾고 계신다면 이곳 강추드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