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차돌박이 맛집 이영자의 차돌삼합 육즙이 뚝뚝!

강남역 진대감 차돌삼합 먹구왔어요

돌초밥에 말아서 먹는 한우 차돌박이


방송에서 한번 보았던 차돌삼합 맛집을 다녀왔어요. 이영자가 너무 맛있다며 먹었던 그 가게 입니다. 고기 자체가 1++ 한우라 엄청 부드럽고 달달한 장이 아닌 기름장에 찍어 먹으니 고소함의 풍미가 아주 좋았던 차돌박이 진대감을 소개 합니다.


진대감 메뉴판

가격은 한우 1++ 등급이라 그런지 꽤 비쌉니다. 제가 이차돌을 자주 다녀봤기에 가성비 매우 훌륭한 곳이라고 생각하지만 이곳은 맛이 좋더라도 가격적으로는 솔직히 조금 부담 되는 곳입니다. 양이 그렇게 많지도 않더라구요. 1인분 80g 기준 입니다. 


먹고 온 솔직 후기

처음에는 이곳에 왔으니 당연히 차돌삼합으로 주문! 차돌삼합은 차돌박이+키조개 관자+전남여수돌산 갓김치를 한번에 먹는거에요. 갓김치를 제외하면 이차돌과 상당히 비슷한 조합 구성입니다. 메뉴를 주문하면 고기를 내오고 사진찍을 여유도 없이 바로 직원분께서 직접 처음부터 끝까지 다 구워주십니다. 엄청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23,000원 2인분을 2명이서 먹긴 했는데 양이 진짜 적긴 적더라구요. 




깔끔한 밑반찬 갓김치 명이나물등

이곳이 마음에 들었던 점은 고기와 함께 먹을 밑반찬들이 깔끔하고 너무 맛있었어요. 건강한 밑반찬들이라고 해야될까요. 엄청 신선하고 특히 명이나물 백김치 그리고 꼬들베기 김치등 다 맛있었어요. 


여수 돌산갓김치


특히 이 여수 돌산 갓김치는 언제 먹어도 정말 매콤하면서 깊은 맛이 느껴져 느끼한 고기와 먹을때 환상의 궁합이죠. 


차돌박이는 얇은 고기기 때문에 금방 익거든요. 바로바로 이렇게 관자와 함께 먹기 편하게 올려주시더라구요. 양이 적은게 많이 아쉽긴 하지만 정말 맛은 기가 막히다는점. 이영자가 극찬할만 하네요. 일단 너무 부드럽구요. 쫀득한 관자와 고기가 입에 함께 들어가면 두가지의 식감이 느껴져서 먹는재미가 쏠쏠 합니다. 



버섯과 키조개 내장도 함께 나와요. 내장 또한 너무 고소하고 쫀득해서 술안주로 제격 입니다. 많이 없는게 이거 역시도 아쉬운 부분.. 더 먹고싶어요.


아쉬운 마음에 차돌박이로만 2인분 더 시켰습니다. 그래도 이건 제법 양이 되지만 가격이 4만6천원 이라는 점 후덜덜.. 너무 맛있긴 하지만 가끔씩 와야겠네요. 하하 마블링이 너무 이쁘지 않나요? 이거 역시도 술 한잔 기울이며 친구들과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한우라고 말 안해도 될 정도로 그냥 식감과 맛에서 느껴졌던 고급 한우 차돌박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이곳의 별미인 볶음밥과 함께 마무리 하구 나왔어요. 제가 먹어본 솔직 후기는 진짜 맛있다. 하지만 가성비 따진다면 오면 안된다. 입니다. 가성비 생각해서 차돌박이를 먹는다면 이차돌을 추천 드려요. 이차돌의 차돌박이는 이곳에 굳이 비교하자면 살짝 질기지만 거기도 한우고 충분히 훌륭하거든요. 아무튼 제돈 주고 먹은 솔직 후기 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