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호 태풍 바비
베트남에서 제출한 의미로 산맥의 이름을 띠어서 만든 태풍 바비가 20년 8월 25일 저녁에 상륙한다구 합니다. 단단히 대비를 하셔야겠는데요. 작년 태풍 링링때도 많은 피해를 입었었죠. 아직 이번에 기록적인 장마의 피해복구를 미쳐 다하기도 전에 태풍이 온다고 하니 정말 암담하네요. 현재 25일 오전 기준으로 제주남쪽의 먼바다로 내려져있기 때문에 점차 북상하고 있는 중입니다. 점차적으로 서해 그리고 남해까지 확대가 되겠습니다. 아직까지는 시속 3km 로 아주 천천히 오고 있습니다.
태풍바비의 위력
태풍바비에 속한 지역은 초속 37m 시속으로는 133km 의 강한바람을 휘몰아 친다고 합니다. 이 위력은 얼마나 되는 걸까요? 태풍의 세기의 따라 5단계로 구분을 지어 놓았는데 그 중 3단계에 해당하는 수치라고 합니다. 꽤나 쎈 태풍으로 예상이 되어집니다. 설상가상으로 내일은 3단계에서 4단계로 등급이 올라갈 가능성이 높다고 하니 엄청난 위력의 태풍이 휘몰아칠것으로 예상이 되오니 단단히 대비하셔야 될거 같네요. 일단 25일 밤 제주도가 첫번째로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가게 됩니다.
작년 태풍링링의 피해지역상황
그 이후에는 점차적으로 서해와 남해를 통과하겠고 모레 목요일 즉, 9월 27일이죠. 27일은 중부권이 영향권에 접어들겠습니다. 이르면 26일 늦은 밤부터 대비를 단단히 하셔야 겠습니다. 우선 호남 지역은 초속 60m까지 태풍의 위력이 올라가겠는데요. 이 수치는 사람이 걸어다니기가 힘든정도의 바람과 건물이 붕괴될수 있는 수준이라고 하니 되도록이면 실내에 있는걸 권고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