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 틈새 수납장 슬라이딩 도어로 냉장고 옆 자투리 공간 활용하기

스스디 슬라이딩 틈새수납장 죽은공간살리기!

냉장고 옆 틈새를 살려 수납장을 배치한 모습

저희 집 냉장고 옆에는 공간이 살짝 남기 때문에 항상 고민이였습니다. 집이 넓지가 않아 공간을 안살리자니 아깝고 해서 알아본게 스스디 슬라이딩 틈새 수납장 이였습니다. 손 한뼘정도의 넓이와 2단으로 올려놓으면 냉장고와 높이가 비슷해 이질감도 없더라구요. 저희는 화이트로 주문하였습니다. 이 가구는 100% 메이드 인 코리아 제품으로 한국에서 직접 제작하고 유통한다구 해서 더 믿음이 가서 구매하였네요. 스스디 슬라이딩 틈새수납장 검색 하시면 나올꺼에요.




수납장 모습

제가 제작한 것도 보여드리겠지만 홈페이지에 있는 사진이 더 이쁘게 나와서 가지고 와봤어요. 이 사진 보면 이해가 빠르게 되시겠죠? 저런식으로 남은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는 수납장인거죠. 사진처럼 2개를 사서 2단으로 올렸을때 저 모습이 나오게 됩니다. 가격은 조금씩 다른데 각 1개당 7만원 정도 합니다. 


설치상황이 어렵다면 셀프조립도 쉬워요

재질은 플라스틱 재질이 아닌 나무 입니다. 때문에 무게가 좀 나가서 무조건 층까지 배달이 옵니다. 설치도 보통 해주시는데 저희는 평일에 배달이 완료되었기 때문에 집에 사람이 없어서 셀프로 제작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박스에서 잘꺼내지지도 않게 안전하게 동봉되어 온대도 무거워서 꺼내기도 힘들더라구요. 


구입한 수납장은 2단으로 올려서 연결시켜야해요

같이 동봉되어 온 설명서를 토대로 수납장을 우선 연결해줘야 합니다. 전화상으론 설치기사님께 " 이거 조립방법이 쉽나요? " 하니 " 예 다들 잘하시더라구요 " 하길래 저도 자신있게 도전 하였지만 난이도는 하 는 아니구요. 중하 정도 됩니다. 일단 무게가 나가기 때문에 여성분 혼자서는 무리무리. 못해도 두명 이상이서 작업 해여 수월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과정은 설명서를 보시는게 훨씬 이해가 빠르기 때문에 생략할게요. 우선적으로 작업해야 될게 수납장 2개를 합치는거부터 하셔야 합니다. 십자드라이버만 있으면 다 할수 있으니 걱정은 노우노우! 3중 볼레일러로 되어 있어서 흔들림 없이 정말 문이 부드럽게 열렸다 닫히네요. 이 볼레일러는 상단 하단 측면 까지 총 3개가 설치 되어 있어요. 


내가 원하는 대로 선반높이 자유자재

또 하나의 장점이 저기 구멍에 맞춰서 높이를 내가 사용하는대로 원하는대로 만들수 있다는 점이죠. 높이를 높게도 할수있고 낮게도 할수 있습니다. 마치 편의점에 있는 진열대를 연상케 하는 모습입니다. 넘나 깔끔해요.


깔끔한 편의점 진열대 같은 모습

짠 저희도 정리해 보았어요. 수납공간이 위아래로 생각보다 많아서 정말 집안이 더 쾌적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특히 냉장고 옆에 있던 빈 공간이 채워 지면서 뭔가 더 완성된 집느낌이 드네요. 이 슬라이딩 수납장의 장점은 자투리공간 활용과 많은 수납공간 그리고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정리가 되어 있어 뭐가 떨어져 가는지 뭘 채워야 되는지 쉽게 파악이 되더라구요. 제돈 주고 샀지만 정말 후회 없이 잘 사용하는 중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