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전복해물뚝배기 맛집 해녀마을 국물이 시원해요!

내돈내산 속초맛집 바람꽃 해녀마을 후기

이곳은 속초 안쪽에 위치한 전복요리 식당이에요. 반려견동반도 가능해서 반려동물과 함께 오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식당은 전체적으로 리모델링을 한건지 모르겠지만 깔끔하구요. 주차공간도 넉넉 합니다. 특히 저희처럼 아기들이 있으신분들도 오시면 아기의자가 다 비치되어 있기 때문에 가족끼리도 오기 좋은 곳입니다. 식당 이름은 해녀마을 입니다.

 

속초본점 해녀마을 메뉴판

해녀마을은 여기저기 가맹점이 있나봐요. 이곳이 본점이라고 네이버지도에 나오더라구요. 자가용이 있어야 오기 편한곳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가격은 기본베이스가 전복이기 때문에 제법 나가는 편이에요. 저희는 전복해물뚝배기와 전복곤드레돌솥비빔밥 두개 주문 하였습니다. 

 

 

전복곤드레돌솥비빔밥 비주얼

사람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음식들은 크게 웨이팅 없이 빨리 나오는 편 입니다. 이것은 전복이 들어간 비빔밥이에요. 맛이 특별나기 보다 건강한 비빔밥을 먹는 기분 입니다. 특히 안에 들어 있는 전복은 익혀서 나온게 아니기 때문에 오독오독 씹는 맛이 좋습니다. 그 이외에는 다른 비빔밥과 별차이는 없었다는.. ㅎㅎ 맛없다는건 절대 아니에요. 맛 좋았어요! 

 

해녀마을 시그니처 전복해물뚝배기 

이곳의 시그니처 음식인 전복해물뚝배기 입니다. 버섯에 상호명을 적어놨는데 왠지 더 고급스럽고 있어 보이는 느낌은 왜죠? 이런거 하나하나가 사진찍기 좋은 요소이기도 한거 같아요. 특이한건 특이한거고 음식은 무엇보다 맛이 중요하겠죠? 

 

기본찬도 훌륭한 구성

기본으로 나오는 찬도 생(?) 새우와 심심할때 먹을수 있도록 도와주는 짠반찬들 그리고 맛보기용 전복죽도 나옵니다. 정갈한 반찬 구성에 또 한번 반하는 우리. 한국인은 누가 뭐래도 밥심이죠. 이제 한번 먹어 보겠습니다.

 

 

사이드메뉴로 나오는 전복죽

사실 메인메뉴 주문중에 전복죽도 먹고 싶어서 고민 했었는데 이렇게 에피타이저용으로 나오니 얼마나 좋게요. 한입 먹어보니 담백하면서 짭잘한게 밥먹기 전에 입맛 돋우기 용으로 너무 좋네요. 저희끼리 서로 한입씩 더 먹으려고 투닥투닥 했네요. 

 

오독오독 식감이 재밌는 전복비빔밥

전복곤드레돌솥비빔밥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거 같아요. 양념장은 적당히 비벼서 매운세기를 조절 할 수 있고, 다채로운 재료 구성은 입안을 즐겁게 해주네요. 특히 곤드레와 전복은 안어울리는 것처럼 보이지만 같이 먹어보면 오독오독과 부드러운식감의 만남이 꽤나 흥미롭네요. 평범한듯 해 보였지만 꽤나 맛잇게 먹었습니다. 이것도 추천드려요!

 

 

속초 해녀마을 시그니처 전복해물뚝배기

가격이 2만원대이고 시그니처 메뉴인 만큼 구성이 정말 알찹니다. 안에 비빔밥에 들어있는 아쉬웠던 전복양에 비해 전복도 훨씬 많구요. 해물들도 정말 푸짐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양념도 짜지도 않고 시원하고 깊은 국물의 맛입니다. 속초 해장 요리로 선택하셔도 전혀 무리 없는 메뉴이기도 하네요. 속초 해장국으로도 추천 드립니다. 속초에 왔다는 느낌을 줬던 해녀마을 요리 너무 훌륭한 한끼 먹고 와서 만족 합니다. 다음에 재방문 의사 또 있어요.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