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팩 버리는 방법! 재활용이 안되요.

잘못된 아이스팩 버리기 상식 우리 고쳐요!

어제 뉴스를 보다가 아이스팩 버리는 방법에 대해 잘못된 방법을 알고 그렇게 버린다는 소식을

접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혹은 블로그에서 정보를 얻어서 그렇게 했다는데요. 블로그를 하는 사람으로써, 확실한 정보글을 올려야 되겠다는 마음에 글을 올려봅니다. 우선 아이스팩은 재활용이 불가능 하다구 합니다. 아이스팩 안에 들어 있는 성분은 고흡수성 폴리머로 사람 신체에 유해한 물질이라구 합니다. 


뉴스에서 말하길, 비닐을 뜯어 안에 내용물을 굵은소금으로 분해시켜 하수구로 흘려 보낸다구 하더라구요. 이렇게 흘러 들어간 "폴리아크릴레이트" 성분은 정화조에서 정화가 잘 되지도 않을 뿐더러 실제 물고기가 이를 먹거나 흡수될 경우, 그 생선을 우리 식탁위로 올라올수도 있다는 위험한 경고를 하는 뉴스더라구요. 때문에 버리실 때는 일반쓰레기봉투에 버리시는게 맞다구 하네요.  



아이스팩 활용법 으로는 아이스팩 방향제가 있다고 하는데, 저는 왠지 찝찝할거 같다는 느낌이... 좋지 않은 성분인데 어쨋든 그 발향되는 향이 제 기관지로 왔다갔다 하는거잖아요. 저는 그냥 필요한큼만 가지고 오래오래 쓰시다가 일반쓰레기로 버리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스팩 파는곳을 모르시는 분들은 인터넷에서 검색하시면 많이 나오더라구요. 친환경 아이스팩도 있어요. 친환경 아이스팩은 물 구성분이 높아 따로따로 재활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는 그냥 홈쇼핑이나 마트에서 가끔 냉동식품을 살때 얻어오는 아이스팩을 모아 두었다가 사용하고 있어요. 3~4개정도 보관하구 있는데 그 이상은 많아도 짐이더라구요. ㅎㅎ 내일은 중복이네요. 모두 더위조심하세요. 참고로 어떤분은 수건에 아이스팩을 돌돌말아서 강아지 집에 한개씩 놔주면 강아지들도 좋아한다구 하네요. ㅎㅎ 모두 올바른 상식으로 환경오염을 예방하세요.! 저도 하나 배워가서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