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주엽 먹쇠:가격 착한 소고기 맛집

가성비 좋은 소고기 맛집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가격착한 소고기 맛집 "먹쇠" 입니다. 2층에 위치해 있구요.

예전에는 풍동 애니골에 있는 맛집이였지만, 가게 사정상 

주엽 근처로 이전해서 운영 하고 계시더라구요.

들어보니 다시 풍동 애니골에 2호점을 오픈한다고 하십니다.

애니골은 먹자골목 같은 곳이에요. 이곳도 맛집이 많으니 나중에 포스팅 하겠습니다.ㅎㅎ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먹쇠 고깃집 메뉴판 입니다.

이곳에서 저는 오히려 등심보다 양념소갈비살을 많이 먹었는데,

여기 오신 단골 분들도 "양념소갈비살"을 많이 드셔요.

숯불향이 배어 있는 고기가 정말 부드럽습니다.

그렇다고 등심이 못나가는건 아니구요.

등심도 보시면 알겠지만 마블링이 환상적 입니다.

예전보다 가격이 2천원정도 오르긴 하였지만, 아직도 가성비 좋은 집이네요.

1.2kg 면 성인 3~4인분으로 적당할듯 싶습니다.


메뉴판 뒤쪽을 보니 뭔가 믿음이 가는 식당 이미지 이죠? ㅎㅎ


저희는 평소에 양념갈비살만 많이 먹어서 오늘은 등심을 먹어보자며 등심을 시켰습니다.

앉으면 얼마 안있어서 바로 숯불과 함께 고기를 가져다 주십니다.

등심 600g 입니다. 상당히 많아보이죠? 둘이서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기본상차림이에요. 처음에는 이렇게 가져다 주시고, 나머지 부족한 반찬들은

샐러드바에서 셀프로 이용하시면 되세요.


가져오시면 숯불위로 등심을 올려 봅니다.

소고기는 많이 굽기보다 적당히 구워서 안질기게 먹는게 포인트죠?ㅎㅎ

저희도 앞뒤로 2번씩만 돌리고 짤라서 쓱싹쓱싹 먹었답니다.

 파무침과 상추샐러드 입니다.

먹쇠의 별미이죠. 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되요.

둘다 짭잘한 맛이 고기와 잘 어울립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콩나물 국이에요.

여름에는 시원하게 겨울에는 뜨거운 국물로 나오네요.



이건 따로 주문한 된장국입니다. 


아참 주차는 먹쇠 식당건물 뒤쪽에 2차선 도로쪽으로 하시면 되는데요. 자리가 평소에 차있으니 잘 찾으셔서

주차 하시면 될거 같아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