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과 금액 3분만에 이해하자

따듯한 겨울나기 에너지 바우처란?

우연히 겨울 따뜻하게 보내기 캠페인 글들을 보다가 좋은 제도를 시행하고 있어서 공유하고자 글남깁니다. 에너지바우처란 글이였는데요. 국민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나도록 취약계층을 위해서 겨울에 쓰는 모든 난방에 관련된 구입비용에 대한 감면혜택을 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그럼 어떤것을 감면해주느냐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연탄에 대해서 감면을 해준다고 하네요. 


에너지바우처 신청자격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생계 또는 의료급여 수급자이면서 노인, 영유아, 장애인, 임산부, 중증질환자 또는 희귀병을 앓고 있는 가족이 대상에 있으면 신청을 할수 있다구 합니다. 작년보다 지원대상 범위가 확대되었다고 하는데, 아마 가족범위가 확대가 된건가요? 그래도 생계를 유지하기 어려운분들에게는 너무 좋은 제도 인거 같습니다. 겨울철 난방비는 무섭거든요.




에너지바우처 신청기간

18년도 10월 17일부터 내년 19년도 1월 31일까지 신청할수 있구요. 신청하고 그 다음달부터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에너지바우처 사용기간

사용기간은 내년 5월 31일까지네요. 날이 풀려도 추위를 타시는 임산부나 환자 그리고 노인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라고 판단 됩니다. 여유있게 기간을 잡은거 같아 좋습니다.


에너지바우처 신청방법

주민등록상 거주지 동사무소 및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주민센터에 비치된 에너지바우처 신청서와 감면받고 싶은 고지서를 가지고 가셔서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시면 됩니다. 



에너지 바우처 어떻게 사용하나요?

에너지 바우처는 현금으로 주지 않고 위에 설명드린 에너지원을 구매할수 있는 실물카드나 도시가스,전기요금등을 차감할수 있는 가상카드방식으로 지원된다고 합니다. 현금지급이 아닙니다. 그러면 도시가스나 지역난방비는 어떻게 할인받을지 궁금하시죠. 감면받고 싶은 고지서를 가지고 가면 다음달부터 실제 쓴 요금에서 에너지바우처 감면금액만큼 할인이 되어서 고지가 된다고 하네요. 




에너지 바우처 지원금액 가격

1등급 1인가구 - 8만6천원

2등급 2인가구 - 12만원

3등급 3인이상 - 14만5천원

이라고 하네요. 이 비용은 한달 감면금액이 아니고 총 비용이라고 하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전체기간동안 저 금액이 5개월 동안 감면받는다고 하면 2인가구 기준으로 12나누니5를 하시면 매달 2만4천원씩 감면을 받을수 있겠네요. 음 개인적으로 이렇게 겨울난방비에 대한 복지도 세세히 신경써서 시행하는거는 보기 좋은거 같습니다. 이러한 제도들이 많이 나왔으면 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