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데이트코스 지혜의숲 도서관

파주 출판단지 가볼만한 곳 지혜의숲

이번주는 비도 오고 꿀꿀하여 실내에서 놀만한 곳을 찾아보던 도중에 예전부터 가보자고 하였던 파주 출판단지를 가보았습니다. 서울에서도 자유로를 타고 1시간이 채 안걸리는 수도권에 근접해 있는곳 입니다. 이색데이트로 좋을거같아요. 와이프는 평소에도 책을 좋아하여서 종종 읽곤 하는데요. 이곳은 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파라다이스 일거 같네요.


파주출판단지 주차장 


파주출판단지는 저도 전체적으로는 아직 보지 못해서 잘은 모르지만, 여기저기 골목들마다 주차라인이 그려져 있어서 보이시는대로 주차하시면 될거같습니다. 무료로 알구 있구요. 지혜의숲 주차장은 따로 지하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요. 처음 1시간은 2천원, 그 이후로는 1시간에 천원 입니다. 저희는 3시간정도 있었는데 3천원 나왔어요. 가격이 비싸지는 않습니다. 




파주출판단지 지혜의숲

지혜의숲은 총 3개의 구역으로 나뉘어져있어요. 지혜의숲1 지혜의숲2 지혜의숲3 이런식으로요. 가운데 2번은 제일큰곳으로 카페테리아가 있구요. 독서를 하며 음식을 먹을수 있는공간 입니다. 저희는 이쪽에서 책도 보고 커피도 마시고 즐기다 왔어요.  높이가 8m로 굉장히 높구요. 로비와 복도를 따라 서가가 쭉이어지는 이색적인 풍경이 여기를 방문 하시는 분들의 눈을 호강시키더라구요. 따로 있어서 자유스럽게 사진을 찍으셔도 됩니다. 저희도 많이 찍구 왔어요. 매주 토요일 오후에는 주제별 깊이 있는 인문학 강연을 실제 작가를 초대하여서 운영하고 있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분들은 검색하셔서 오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참 이곳에는 아이들 동화책이나 아이들 도서들도 엄청 많아서 가족들끼리도 너무 오기 좋은 곳입니다. 곳곳에 많은 아이들이 눈에 띄었어요. 다들 앉아서 열심히 동화책을 읽고 있었습니다. 



지혜의숲 각 구역별 의미

지혜의숲 1관은 학자, 지식인, 전문가들이 기증한 도서가 소장되어 있구요. 2,3관은 출판사가 기증한 도서들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반출은 따로 되지 않지만 안에서는 자유롭게 아무책이나 꺼내셔서 볼수 있습니다. 맨 위에 있는 책은 어떻게 꺼내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하하하 


지혜의숲 운영시간

지혜의숲은 구역별로 운영시간이 틀려요. 1관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구요. 2관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그리고 3관은 연중무휴 24시간 오픈 하여 놓는다고 하니 독서 애호가들에게는 정말 좋은 장소이겠네요. 저희도 여기서 책을 읽는데 집중도 잘되고 마음의 여유를 찾는 느낌을 받는다고 할영까요? 굉장히 여유롭게 즐기다 온거 같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지혜의숲 책 구입


입구로 들어가 2관 오른쪽으로 보시면 책을 구입할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베스트셀러부터 다양한 카테고리의 책들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팔고 있길래, 와이프와 저는 각각 읽고싶은 책을샀네요.ㅎㅎ 저는 인간관계론에 관련된 책을.. 와이프는 베스트셀러 소설책을 구입 하였습니다. 구입하고 커피를 마시며 몇시간 동안 즐기다 왔습니다. 여러분들도 시간이되신다면 여유를 즐기러 가보세요. 저희도 또 방문 하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