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검사 예약 비용 5분만에 알아보자

자동차검사 비용 및 예약 간단히 하기

차를 구입하여 할부를 다 갚은지가 얼마 안된거 같은데, 벌써 자동차검사 하라고 고지서가 날라왔더군요. 자동차 검사는 차 구입 후 4년이 지나면 의무적으로 해야 됩니다. 안하게 되면 벌금을 문다고 하더라구요. 그 이후로는 2년에 한번씩 정기검사를 받아야 되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요 근래에 타이어가 찢어져서 2번씩이나 갈고, 고생이 많았던 뉴둥이.. 안에는 건강한지 확인해주러 가야겠네요. 고지서는 따로 확인하진 않았지만, 인터넷으로도 예약 및 조회가 되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저는 바로 예약 했습니다.


자동차검사 준비물 및 비용

자동차등록증과 신분증정도면 되겠네요. 다른건 필요 없습니다. 결제안하신분들은 카드도 가져가야겠죠. 비용은 19년 기준 2만3천원 입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스마트 자동차검사 예약사이트

이곳에서 자동차 정기검사 사전 인터넷 예약을 할수 있습니다. 따로 공인인증서 필요 없구요. 자기 차량번호와 주민번호 앞자리를 입력하면 간단하게 예약 할수 있더라구요. 참 편한 세상이죠?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위의 빈칸에 입력을 해줍니다. 그럼 차량조회가 되면서 차량 검사기간 및 차량에 대한 간략한 정보들이 나오네요.


그리고 확인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정기검사가 자동적으로 선택이 되어 있구요. 날짜만 정하시면 됩니다. 평일에는 예약을 따로 안하고 가도 상관 없지만, 토요일은 예약을 필수로 하고 가야겠더라구요. 저는 이미 1월달은 꽉차있어서, 2월달 첫주로 예약을 했습니다. ㅠ; 



인터넷으로 사전예약하게 되면 좋은게, 사전예약 감면이 되어서 1,200원 할인이 되니 꼭 인터넷예약하고 가세요. 은근히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 결제는 카드나 무통장입금 두개 되구요. 결제하면서 공인인증서 안써도 되니, 정말 편하네요. 


저는 카드로 결제를 하였구요. 완료를 하게 되면 이렇게 영수증이나 예약증등을 출력할수 있으니, 출력하신분들은 출력해 가세요. 결제 완료 후에는 문자로 친절히 예약메시지도 보내주더라구요. 안잊어버리게 되니 좋은거 같아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