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피엘 샤워기 필터 장단점 1달사용 후기

오래된 아파트는 선택 아닌 필수

안녕하세요. 오늘은 샤워필터기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해요. 저희집 아파트는 이제 약 9년정도 되가는 아파트 인데요. 노후화 되진 않았지만, 최근 뉴스에 나오는 녹물이라던지 불순물에 대한 걱정은 안할수가 없어서 샤워기 필터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일전에 이미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새롭게 구입한 닥터피엘 샤워기 헤드 필터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잘쓰고 있습니다.


염소와 불순물이 포함된 수돗물

우선 광고글은 이렇습니다. 염소와 불순물이 포함된 수돗물을 2개의 필터로 2번 걸러주어 깨끗한 물로 정화시켜서 사용할수 있다구요. 민감한 피부이신 분들은 쓰시면 좋을거 같아요. 저희는 지금 3주째 쓰고 있는데, 와이프와 저 모두 피부가 민감하거든요. 확실히 뾰루지들이 없어지고 피부가 진정되는것을 몸소 체험중이에요. 화장품도 바꾸긴 했는데, 이것도 한몫 한거라고 생각하고 있는 중이에요.



닥터피엘은 메뉴얼 이에요. 필터는 총 2개가 있어서 적정시기마다 2개를 교체하시면서 쓰실수 있는 제품이구요. 수압이 어마어마 합니다. 대신 물줄기가 엄청 얇아서, 물줄기를 굵게 쓰시는분들에게는 비추 입니다. 저는 굵은 물줄기를 좋아 하는데, 저에게는 이 부분이 좀 마이너스 요소였습니다. 물굵기 조절은 되지 않습니다. 다음달에 절수효과를 확인해봐야 될거 같아요. 확실히 물틀때 절약되는게 느껴져요. 


위에서 말씀 드렸던 1차필터와 2차필터 입니다. 쉽게 조립하실수 있으니, 조립이나 설치에 대한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제 와이프도 이런거 꽝인데, 혼자 설치 다하더라구요. ㅎㅎ


엄청 극세사하게 나올수 밖에 없는 헤드 물나오는 입구 모습입니다. 세련되게 생겨서 화장실 인테리어에도 효과 있는 닥터피엘 필터 입니다. 헤드필터이구요. 집에 있는 샤워헤드와 통으로 교체 하시면 됩니다. 어느집이나 사이즈는 같으니, 사이즈 고민 안하셔도 됩니다. 노노노!



설치하고 난 모습입니다. 현재 사용한지 3주차 되었는데, 1차필터(기둥) 쪽에 불순물들이 살짝 검게 쌓였더라구요. 필터가 제대로 동작하고 있어서 기분이 좋네요. 나중에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물냄새를 직접 맡아보셔요. 그 특유의 수돗물 냄새가 아예 나질 않아서 좋습니다. 물줄기만 조정할수 있게 해서 나오면 재구입 의사 있어요. 저희는 만족 하면서 쓰고 있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