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마르스광장 피크닉 즐긴 후기 및 주의사항

파리에서 여유를 즐기는 피크닉은 필수

천돗자리에 누워 피크닉을 즐기는모습


5월 초에 다녀온 파리는 저희가 느끼기에는 아직 쌀쌀하였지만, 햇빛이 드는 곳이면 무지하게 따듯하여 날씨가 좋았던 달이였어요. 그래도 걸치는 옷이나 긴옷은 여벌로 꼭 챙겨가야 해요. 화창한 봄날씨를 생각한다면 오산! 경기도 오..산!! 죄송합니다. 프랑스 파리 에펠탑에 가면 꼭 해야 된다는 피크닉 저희도 하고 왔어요. 정말 좋았어요. 꼭 하고 오시길 추천 드려요. 2시간 정도만 투자하면 충분 하답니다.



파리 피크닉 장보기

역시 장보는 곳은 까르푸씨티 OR 모노프릭스 마켓입니다. 모노프릭스가 조금더 많았던 거 같구요. 

저희는 에펠탑 근처 모노프릭스에서 장을 보아서 갔어요. "초밥"도 판매하고 있어서 초밥과 샐러드 몽블랑맥주, 각종 빵등을 구입하였어요. 


마르스 광장 피크닉

맨 풀밭에 앉고 누워 피크닉을 즐기는 유럽인들


자리세는 따로 없어요. 그냥 공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아요. 전면으로 에펠탑이 정말 크게 보여서 좋아요. 피크닉 시간은 일정에 맞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해가 9시가 다 되야 지기 때문에 파리 여행을 하면서 일정이 타이트하다는 느낌을 못받았어요. 확실히 해가 기니까 여유가 생기게 되더라구요. 피크닉 소품은 대여해주는 곳도 있다고 들었던거 같은데, 그렇게 안하고 여행 출발전에 가져왔던 천으로 된 돗자리만 있으면 OK! 현지인이나 유럽 관광객들은 대부분 그냥 풀밭에 아무것도 깔지 않고 앉거나 누워서 피크닉을 즐기는 모습이였습니다. 


정말 쾌청했던 마르스광장날씨


정말 가까이서 보이는 에펠탑


그렇게 해도 상관 없으나, 아무래도 풀밭에는 이슬 때문에 앉고 일어서면 바지가 조금 젖더라구요. 천 돗자리는 가져가시길 추천드려요. 저희는 가져가서 여기저기서 많이 이용 했어요. 런던이나 파리는 공원이 우리나라와 다릅니다. 우리나라는 사람들중심의 편의를 생각해 벤치나 편의점등 다양한 시설들이 많지만, 유럽 공원은 딱 나무와 풀밭 연못등이 전부인거 같아요. 자연적이여서 더 좋았어요.



피크닉을 한다면 썬크림은 필수!

강한햇살을 피해 돌아서 잠을 자고 있는 햄


가보시면 알겠지만, 유럽 햇살은 상당히 강해서 오래동안 노출되면 따갑고 금방 타더라구요. 썬크림은 자주자주 발라주세요. 정말 멋졌던 마르스광장 이였습니다. 


위에 사진은 저녁 9시가 다되가는 광장사진입니다. 아직도 해가 지지 않았네요.


마르스광장 주의사항

마르스광장에서는 돌아다니며 술을 판매하시는 상인들이 많습니다. 물론 여유가 되면 구입하셔도 좋지만, 굳이 살 필요 없이 가볍게 피크닉을 즐기는거라면 마켓에서 사가는걸 추천드려요. 오시면 노땡큐 이러시면 별말 걸지 않습니다. 그리고 소매치기는 항상 조심하셔야 해요. 방심하고 누워있다가 옆에 있던 가방이나 귀중품이 사라지는건 순식간이에요. 항상 보이는곳에 귀중품을 놔두고 누워서 낮잠을 청하더라도, 귀중품을 안보이게 놓거나, 한분은 깨어 계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유럽소매치기는 정말 생각보다 상상을 초월한답니다. 저희가 갔을때는 다행히 이런 소매치기들은 없었어요. 보통 지하철에 많다구 하더라구요. 


마르스광장 무료 공중화장실 


에펠탑 마르스광장 무료화장실 지도


보기드문 파리 무료 화장실이 마르스광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파리 화장실은 대부분 유료입니다. 비싼곳은 1유로까지 받는곳도 있고, 돈을 지불하고 간다 하더라도 시설상태가 나이스 하진 않아요. 보통 식당을 가거나, 숙소에서 나오기전에 일을 보고 나오시는걸 꼭 추천드려요. 


무료공중화장실 줄서 있는 모습


우리나라에서는 이러한 고민을 할 필요 없었는데, 유럽에서 제일 불편한것중 하나였어요. 다만, 마르스광장 옆쪽에 공중화장실이 있는데, 인도 한가운데 떠억 있어서, 남녀공용입니다. 소변은 가볍게 이용하실수 있으나, 큰일 보기에는 좀 불편한구조.. 바로 앞에서 줄서서 기다리고 있어서 부담스럽더라구요. 


만족했던 마르스광장 피크닉

전체적으로 만족했던 파리여행중, 마르스광장 피크닉은 정말 유럽인들처럼 여유를 즐기기 좋았던 시간이였습니다. 바로 앞에 멋진 에펠탑도 보이고, 햇살도 따사롭고 멋진 시간이였어요. 에펠탑은 실제로 가서 보면 정말 웅장하고 멋있으니, 가까이서 보면서 맥주 한잔 하시는건 어떨까요?

마르스광장 위치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