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픽셀 4A 5월 출시예정

구글픽셀4A 출시일 20년 5월 예정


구글의 새로운 스마트폰 픽셀 4A가 저번달 렌더링 이미지로 공유가 되었어요. 일전에 유출이 되었던 기기정보로 만들었던과는 또 틀립니다. 이 픽셀 4A는 보급형 중저가 스마트폰으로써 픽셀3A 다음세대 버전인데요. 이 기기를 쓰는 매니아층에게는 기다려지는 모델이 될거 같네요. 우선 공개된 이미지에서 특이한 점은 앞 디스플레이 모습 입니다. 펀치홀 디스플레이가 적용이 되었는데요. 최근 트랜드를 반영한 듯한 모습이 보이네요. 마치 삼성 S10 의 디스플레이가 생각나죠? 화면에 구멍을 뚫어놓은듯한 모습은 세련되어 보이고, 핸드폰 크기만큼 액정을 더 크게 보이고 사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이번 픽셀4A는 기본 모델인 4A 단일모델로 출시 된다고 밝혔다구 합니다. 이러한 구글사의 결정은 대화면 스마트폰을 위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지 않을 꺼라는 예측을 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전 모델인 3A XL(더 큰액정화면) 과 같은 모델은 출시 안한다고 합니다. 




구글픽셀4A 사양


중저가 스마트폰 4A는 5.1인치 디스플레이고 위에 말씀드린거처럼 펀치홀디스플레이 탑재, 구글 순정 안드로이드 기능을 담은 AOSP 펌웨어를 탑재합니다. 컬러는 3가지로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녹색전원버튼이 박힌 블랙/ 분홍색전원버튼이 박힌 청색/ 기존 화이트색상 이렇게 말이죠. 이 모델은 무선충전 기능은 없구요. 3.5MM 이어폰 잭은 그대로 탑재합니다. 제품재질은 플라스틱이고 하단쪽에는 C-TYPE 충전단자가 들어간다구 하네요. 


외관 모델은 전체적으로 심플하고 깔끔한 느낌이 들어서 저는 괜찮은거 같습니다. 카메라를 보자면, 전모델(A3)과 비교하자면  후면 카레마 모듈은 투톤을 적용하여 동일하지만, 렌즈가 1개로 줄었습니다. 판매가격을 조정하기 위하여 없앤듯한 느낌이 들구요. 하나의 렌즈만 들어갔기 때문에 초광각 기능을 예상하기는 다소 어렵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후면에는 지문 인식 스캐너가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프로세서는 스냅드래곤 675 칩셋 제공예정이며, 4기가 램 / 64기가 이상의 메모리가 적용이 됩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10으로 예상되어지네요. 가격 예상대는 중저가폰으로 300~400달러 정도로 책정될거 같습니다. 한화로 약 50만원대 정도를 예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