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한 회의록 양식 무료 docx 다운로드

회의를 한다면 회의록은 필수

깔끔한 word 회의록 파일 docx


보통 회사에서 회의를 한다면 회의에 대한 내용을 정리한 다음 회의를 한 사람들에게 공유를 해줘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도 막내여서 회의록 작성을 맡아서 하구 있는데요. 여기저기 둘러보면서 참고하여 저가 직접 만들었던 회의록 양식 파일을 공유하려고 글을 적었습니다. 기존 양식들은 저한테 안맞는 항목들이 많아서 저한테 맞춰서 커스텀마이징 한것이여서 여러분들도 다운받아서 여러분들의 입맛에 맞춰 항목 타이틀을 수정해서 쓰시면 될거 같습니다.




회의록 작성방

작성방법도 팁으로 알려드릴까 해요. 회의록은 우선 일시와 장소도 기재해주는게 좋아요. 또 출석원이 누가 있었는지 몇명이 참가하였는지 기재해도 이전 회의때 무엇을 이야기 했고 아 이런 사람이 이런이야기를 했었지 하는 기억들을 상기시키는데 도움이 되기도 하죠. 그리고 모두 나왔던 주제들은 큰 카테고리로 하나씩 안건으로 정하고 그에 딸려오는 의견들을 세부내용으로 적어주면 좋습니다. 이때 어떤사람이 어떤 주제를 발언했는지도 적어두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그 주제에 대한 좋은점도 있겠지만 단점이나 이슈들이 분명히 있을수 있기 때문에 그에 대한 것들은 비고란이나 이슈란에 따로 작성하여 정리해줍니다. 마지막으로는 그 안건이 통과가 되어 결정이 된 사항인지 아니면 보류 한 사항인지도 체크를 해줘야 다음 회의때 그 주제를 다시 다뤄볼껀지 아니면 패스하고 다음 주제를 논의할건지가 정해지겠죠? 



회의록은 중요한 문

회의록은 아무것도 아닌거 같지만 상당히 중요한 문서가 될수 있어요. 모든 회사는 회사 영리목적을 위해 일을 하기 때문에 다 같이 모여 더 좋은 사업아이템 그리고 개선방향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회의를 합니다. 때문에 잘 정리해 놓은 회의록은 다음 회의때 디테일하게 잊었던 회의내용들을 상기 시켜주고 다음 단계의 회의 진행을 원할하게 할수 있도록 돕는 문서이죠. 때문에 귀찮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중요한 임무를 맡았다 생각하고 잘 적어놓으시면 좋을꺼 같네요. 



회의록양식.docx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