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분위기 좋은 카페 추천 백금당

브런치 카페로도 좋을 원흥 백금당 카페

이쁜카페를 찾아 다니는 것도 하나가 취미가 되어버린 요즘, 레트로 감성의 카페를 발견하여 글을 써봅니다. 백금당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이미 여러개 지점이 좀 생겨났구요. 본점은 대구에 있다구 들었습니다. 몇군데를 찾아보니 내부 인테리어부터 외관 모습까지 지점이 다 똑같이 레트로 감성 디자인을 잘 살려놨더라구요. 저희가 다녀온 곳은 고양시 원흥에 위치하고 있는 백금당이였습니다.


운영시간 주차공간

카페 레트로 감성 외부 모습


1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구 마지막주 수요일을 휴무입니다. 주차공간은 카페 앞 골목쪽에 주차하시면 문제 없을것으로 보여지네요. 아파트 맞은편에 있는 주택가 골목쪽이여서 생각보다 한적하더라구요. 


수플레팬케이크 너무 맛있어요

이곳 백금당은 콜드브루와 수플레팬케이크가 유명하다구 합니다. 메뉴판도 깔끔하여 보기 쉽게 되어 있네요. 저희가 방문했을때는 오픈시간이 사진과 같았는데 12시로 변경이 된거 같네요. 헷갈리시면 안되요 ㅠㅠ  인터넷상에는 현재 12시부터 오픈입니다. 저희는 콜드브루아메리카노와 백금당커피 그리고 수플레팬케이크를 주문하였습니다. 



일반커피부터 밀크티도 있구요. 특히 브런치카페로 방문해도 좋을정도로 다양한 케이크나 빵종류들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눈이 즐거웠습니다. 참 이곳 스콘도 맛있다구 후기들이 많네요.


카페실내는 브라운과 하얀색으로 80년대에 와있는듯한 느낌을 연출합니다. 마치 예전 학교 교실같기두 하구요. 실제로 바닥도 그렇더라구요. ㅎㅎ 마음이 차분히 가라앉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자리수는 생각보다 많지는 않아요. 테이블이 10개 안되었습니다. 


자리에 앉으면 손을 닦는 물수건이 먼저 나옵니다. 카페에서 이렇게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써주는건 오랜만에 보네요. 향도 나는데 위생적으로 깔끔해 보여서 좋았습니다. 



특히 이곳은 여기가 포토존 명당이라길래 자리가 남아서 사진을 한장 찍어보았습니다. 시원하게 뚫어놓은 창가가 이뻐 보이네요. 외관만 자연적인 모습이였다면 더 이쁜 사진이 나왔을거 같지만 지금도 충분히 훌륭합니다. 


얼마 안있으면 커피를 먼저 내주십니다. 백금당의 시그니처 커피 백금당커피와 아메리카노입니다. 백금당커피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속성의 밀크커피입니다. 시원하고 달달하니 좋았습니다. 꽤 달달하기 때문에 단거를 안좋아하시는 분들에겐 비추천 할게요. 저는 딱 좋았습니다. 그리고 그냥 단맛이 아니라 조금 특이한 깊은 맛이 난다고 해야될까요? 일반 밀크커피 뒤에 감춰진 무언가의 맛이 있습니다. 이게 전 마음에 들어서 계속 홀짝홀짝 마셨네요. 콜드브루 커피도 깔끔하니 좋았네요. 저는 똥입이라 정확히 이런거는 구분 잘 못하지만 쓰지 않고 적당히 깊은 원두맛이 나는 커피였습니다. 


오늘의 하이라이트 수플레팬케이크는 일단 비쥬얼부터가 합격! 너무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너무 화려하지도 않고 정갈하게 과일들과 함께 나온 팬케이크. 예전 하와이에서 먹었던 마카다미아 팬케이크가 생각나네요. 한입 먹어보았는데 생각보다 엄청 달지도 않고 안에 팬케이크는 부드러워서 진짜 입에서 녹는줄.. 특히 계란잡내는 나지않고 부드러운 팬케이크의 맛은 너무 촉촉하고 깜짝놀랄 맛이였습니다. 프렌차이즈에서 이정도퀄리티의 팬케이크를 맛봐서요. 개인이 운영하는 타 카페의 팬케이크 먹었을때는 좀 실망했었거든요. 이곳은 그 맛을 입게 사르르 녹게 해주네요. ㅎㅎ 다음에 시간날때 자주 놀러가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