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0 가격 대리점에서 직접 산 후기

갤럭시 s20 가격 할인좀 되나 했더니 비싸군

Galaxy s20 5g 모습


핸드폰 욕심이 크게 없어서 갤럭시 s9를 쓰다가 이번에 겸사겸사 일이 있어 갤럭시 s20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왜 20인가 했더니 20년부터 출시라서 거기서 버전이름을 따왔다구 하네요. ㅎㅎ 핸드폰에는 무지하기 때문에 처음 알았습니다. 


휴대폰 구입시, 공시지원금이 유리한가요?



출고가는 갤럭시S20 약 120만원


아무튼 본론으로 들어가서 갤럭시 s20 출고가 가격은 120만원대 입니다. 저는 핸드폰을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핵심만 알려드릴게요.  공시지원금이라는게 있습니다. 쉽게 설명해서 "휴대폰 가격이 비싸니 우리가 지원해주겠다 휴대폰 좀 사달라" 의 개념 입니다. 현재 제가 갔던 대리점 기준으로는 40만원정도를 지원해주더군요. 그러면 120-40 이기 때문에 80만원에 구입할수가 있습니다만, 조건이 붙습니다. 6개월 동안 비싼 요금제,  75,000원 요금제를 유지해야 한다구 하더라구요. 어차피 무제한 요금제를 쓰시려고 했던 분들은 상관이 없을듯 하지만, 적은 요금제를 원하시는 분들은 공시지원금 안받고 원래 단말기 가격 120만원에 2년 약정할인만 받고 사시는게 훨씬 이득일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 s20 vs 갤럭시 s20+ 차이

카메라가 3개(?) 달리고 이쁜 디자인


저도 휴대폰을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3가지 큰 차이점만 설명드릴게요. 화면 디스플레이크기/ 휴대폰저장공간 / 카메라 화소차이 정도로 알고 있어요. 저장공간은 20이 128기가 플러스가 256기가 이구요. 화면은 플러스가 노트정도로 조금 더 큽니다. 플러스가 카메라도 한개 더 달려있는거 같더라구요. 이정도 차이여서 저는 그냥 20으로 선택 했어요. 기존 s9 보다 화면이 컸기 때문에 저는 이정도도 만족이 되더라구요. 확실히 화면이 큼직해서 좋습니다. 너무 큰거는 부담스러워요 개인적으로 플러스는 주머니에 넣기가 힘들더라구요. 



갤럭시s9와 s20의 사진 차이

갤럭시s9(좌측) 갤럭시s20(우측) 모습입니다


저가 한번 기존에 쓰던 9와 20으로 각각 동일한 피사체를 찍어 보았는데 어떠신가요? 큰화면으로 보면 동일한 조건에서 확실히 20이 더 좋아 보이기는 합니다. 그래서 저는 만족했어요. 블로그 하면서 20으로 찍으면 그래도 이전에 9로 찍던거 보다 그림이 잘나올거 같아서요. ㅎㅎ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저는 전문가가 아니거든요 ㅠㅠ 아무튼 가격대는 비쌌으나, 만족하면서 현재 사용중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