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임대 보증금 대출 누구나 받을수 있어요.

국민임대 아파트 보증금 대출 걱정마세요


국민임대 신청하였다가 덜컥 당첨이 되었는데 보증금이 없어서 고민이신분들이 간혹 있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결과만 말씀 드리면 왠만하면 누구다 보증금 대출을 받으실수 있어요. 심지어 100% 까지도요. 혹시 파산이나 면책 그리고 신용불량자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소득이 없어도 가능해요 이유는?

구경 갔다가 찍었던 모델하우스


직업이 없어 소득이 없다고 해도 가능한데요. 이유는 보증금을 담보로 잡기 때문입니다. 보증금은 개인계좌로 입금되지 않고 바로 보증금을 입금해야 하는 주택공사의 가상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금융사에서 돈을 빌려줘도 그 돈은 못받을 일이 없기 때문에 쉽게 대출을 해줍니다. 쉽게 말해 담보대출이죠. 물론 신용등급이나 빌리는 퍼센티지 금액에 따라 이율이 달라지기는 합니다.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70%~80% 담보대출은 제가 알기로 약 3%대의 이율이 형성되어 있구요. 100%까지 대출을 받게 되면 그만큼 이율은 올라가게 되겠죠. 


되도록이면 1금융권에서 받으세요

특히 급전이 필요해서 광고지를 보고 이상한 업체에서 대출을 받으시는 분들이 간혹 있는데 절대로 받지 마세요. 이율이 높을뿐만 아니라 대부업체인 경우가 많으므로 나중에 금전적손해뿐만 아니라 골치가 아프죠. 1금융권에서는 70%~80% 까지 임대아파트담보대출이 가능 한걸로 알고 있어요. 물론 이상적인 대출은 1금융권이겠지만, 그 이상이 필요하시면 2금융권까지도 괜찮다고 생각 됩니다. 




1금융권과 2금융권이 차이 ?

대출받는 기준에서 말씀 드리자면 2금융권이 대출진행시, 조금 더 심사가 수월합니다. 대신에 신용등급의 하락폭이 조금 더 크고요. 이율이 조금 더 높겠죠. 대신 2금융권에서는 1금융 보다 높은 대출금을 지원 받을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은 원금상환시에 다시 회복되니 크게 걱정 하실 부분은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보증금 원금안갚아도 되요 이자만 꼬박꼬박


살 거주지가 마땅치 않은 상황에서 임대아파트 당첨은 큰 행운 입니다. 실제로 예비번호를 받아도 몇년 기다리다가 들어가시는 분들도 많거든요. 적은 보증금과 낮은 임대료로 아파트에서 쾌적하게 거주할수가 있으니 말이죠. 보증금은 여유가 되면 원금상환 해도 되구요. 아니면 이자만 밀리지 않게 꼬박꼬박 내시다가 임대아파트에서 나오실때 보증금을 받아 바로 원금상환 하셔도 무방 합니다. 때문에 보증금에 대해서 너무 압박 안받으셨으면 해요. 모두 좋은정보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