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족발 맛집 알사람은 다아는 김민철수제족발 본점

풍동에 있는 김민철수제족발 본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족발中 모습


나름 유명해져 버린 동네에 있는 족발 맛집입니다. 풍동에 있는 김민철수제족발 1호점이구요. 지도로 보니 벌써 고양시 내에 가맹점 여러개가 생겼을 정도로 사람들에게 인정 받는 족발이 맛있는 가게 입니다. 서울 은평구에도 가맹점이 있습니다.


김민철수제족발 영업시간 주

저희는 홀에서 한번 먹어봤구요. 대부분 테이크아웃을 해가 집에서 먹습니다. 포장할인을 3천원이나 해주세요. 양도 많고 질도 너무 좋아서 자주 애용하는 곳입니다. 영업시간은 오후 4시부터 새벽1시까지 입니다. 본점은 상가를 두개 이용하고 있어서 홀이 작지는 않아요. 상가내에 주차장이 따로 있습니다. 


메뉴판

저희는 족발 중 크기로 먹었어요. 뒷다리살입니다. 대부터 앞다리살이 나오더라구요.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평소에 소짜리도 먹어봤는데 소도 양이 적지는 않아요. 양적으신분들은 2명이서도 충분합니다. 


김민철수제족발 먹은 후기

홀에 직접가서 족발 중을 시키고 기다립니다. 배달이나 테이크아웃이 많아서 그런지 항상 한쪽테이블에는 많은 포장용기들이 쌓여져있어요. 금방 회전이 되는거 같더라구요. 족발의 인기를 실감할수 있습니다.  가게 앞에 족발을 쌓아두고 바로바로 썰어서 주시기 때문에 오래 걸리지 않아요. 5분정도 있으면 바로 포장해서 주세요. 너무 빨라서 좋네요!! 



집에와서 비닐에 포장된 음식들을 테이블에 올려봤어요. 역시 푸짐하게 주셨네요. 양은 두명이서 먹기에 좀 많아요. 저희는 2번에 나눠서 먹었답니다. 정갈한 밑반찬들 입니다. 부추와 쌈장 그리고 야채들도 신경쓰시나 봐요. 상태가 아주 싱싱합니다. 안에 들어있는 고추는 조금 맵더라구요! 여기에 시원한 콩나물국도 있으면 참 좋을거 같은데 그부분은 조금 아쉽네요. 하지만 족발맛으로 모든게 커버되는 족발맛이 있죠. 


영롱한 족발빛깔 보이시나요? 진짜 전체적으로 살코기들이 다 부드럽구요. 콜라겐이 풍부한 껍질부분도 하나도 안비리고 너무 고소하고 맛있어요. 같이 포장되어 온 쌈에도 같이 먹어 봅니다. 입안이 빵빵해져서 씹히는 식감도 저는 너무 좋고요. 안에 숨겨져 있던 고기가 같이 씹히면 진짜 완전 꿀맛!



진짜 한참동안 먹었어요. 그냥 고기로도 먹고 쌈에 싸서도 먹어보고요. 그래도 양이 잘 줄지가 않네요. 정말 맛도 너무 좋고 양도 많고 매번 가는 이유 입니다. 이곳 족발은 서울에 유명한 족발에 비해서 달달한 느낌은 아니에요. 그냥 고소하고 부드러운 돼지수육의 맛입니다. 진짜 이게 너무 매력적이에요. 


아삭아삭 별미인 무말랭이



너무 부드러워서 심심한 식감은 아삭아삭한 무말랭이가 대신 해줍니다. 식감과 심심할수 있는 맛도 잡아주죠. 무말랭이를 대신 살짝 달달하게 만드신거 같더라구요. 한번도 안드셔보셨던 분들에게는 강력 추천 드립니다. 



김민철 수제족발 연락처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