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용 무료폰트 5종 소개 해요 저작권 없는 폰트 사용후기

상업용 무료폰트 구해 삼만리..

회사에서 업무를 보거나 홈페이지에 이쁜 폰트를 적용 시키기 위해 먹이를 찾아 떠나는 하이에나처럼 구글링을 해가며 여기저기 보고 다니기 바뻤네요. 여러분들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굳이 상업적으로 쓰지 않더라도 저작권 없는 폰트들을 찾다가 들어오셨을꺼라고 생각해요. 실제로 무료 폰트도 이쁜것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 중에 저가 마음에 드는 폰트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사이트 주소는 맨 하단에 정리해 놓았습니다. 쭉 보시고 마음에 드는 폰트가 있으면 사이트 들어가셔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눈누 사이트 무료폰트

사용범위 개인/상업적 용도 무료로 사용가능


우선 사이트부터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제가 자주 애용하는 사이트에요. 상업용 무료폰트들이 대부분이죠. 실제 폰트를 가져다가 자기가 돈을 받고 판매하는 행위 빼고는 모든걸 허용 합니다. 어디서든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죠. 그래서 제가 즐겨찾는 이유 중 하나 입니다. 너무 좋은 사이트에요. 실제 테스트 해보시고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레코체 

글씨 굵기도 적당하고 각져 있지 않는 폰트에 둥글둥글 하여 포근한 느낌을 주는 폰트체 입니다. 제가 제일 애착하는 폰트중에 하나이기도 하죠. 대학교 PPT 발표 할때도 타이틀로 사용해도 어울리는 폰트체 입니다. 




메이플스토리 BOLD 체

레코체와 비슷해 보일수 있어도 자세히 보면 많이 달라요. 더 많이 둥글둥글 하여서 귀여운 느낌이 팍팍 묻어나는 폰트 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 여성이거나 젊은분이시면 뭔가 발랄한 느낌을 주어 좋을거 같은 귀여운 폰트체 입니다. 


넥슨 고딕 Regular 체

바른 정자로 쓰여진 이 폰트는 어디든 잘 어울릴 수 있는 차분한 느낌이 납니다. 이 폰트로 글을 써도 어울릴거 같구요. 블로그 폰트로 사용해도 잘 어울릴거 같습니다. 실제로 저는 PPT 발표 문서를 제작하며 이 폰트를 사용하기도 했었습니다. Sans 폰트 다음으로 업무용에서도 간간히 쓰는 폰트체 입니다. 쓰다보면 질리지도 않고 괜찮습니다. 


정말 손글씨같은 네이버 나눔 손글씨체

AI 기술로 탄생한 손글씨 체로 폰트 종류가 다양 합니다. 손글씨의 느낌을 살리는 폰트를 찾는다면 이곳으로 바로 가셔야 합니다. 다른 어느 사이트보다도 월등하다고 자신있게 말씀 드리고 싶네요. 정말 사람이 쓴 글씨같은 폰트들이 많이 있어요. 




이순신 돋움체 폰트

이름이 특이해서 받았던 폰트인데요. 젊은 층보다는 그 위에 세대분들이 더 좋아하실거 같은 폰트체여서 한번 가져와 봤어요. 개인적으로 묵직한 폰트라고 생각 되어지는 폰트체 입니다. 세련되면서도 묵직하여 제안서나 발표용 PPT 타이틀로도 너무 잘 어울릴거 같은 폰트체이네요. 이거도 아래 사이트 URL에서 받아가시면 됩니다. 아산시에서 만들었다고 했던 폰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폰트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언어는 하나인데 표현하는 법에 따라 느낌이 많이 바뀌는 글은 정말 신기한거 같아요. 예전보다 상업용으로 쓸수 있는 무료 폰트들도 많아지고 마케팅 차원에서 기업들도 폰트들을 무료로 많이 배포하고 있으니 저희에게는 조금더 다양하고 폭넓게 표현할수 있는 폰트를 마음껏 써도 되서 좋은거 같아요. 폰트는 디자인의 한축으로 무시 못하죠. 자기 테마나 컨셉에 더 잘 맞는 폰트를 찾으셔서 여러 방면에서 다양하게 활용 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눈누 사이트 3종


이순신 돋움 폰트 1종

https://www.asan.go.kr/main/cms/?no=49


네이버 나눔 손글씨 1종

https://hangeul.naver.com/2019/clovacontest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