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역 가로수길 쌀국수 맛집 베트남현지인이 운영하는 콴안다오

저녁에 가서 더욱 운치 있던 콴안다오

이곳에 저녁시간에 들리면 베트남에 온거같은 느낌이 드는 이색적인 음식점 입니다. 포털사이트 5점 중에 4점 이상을 받을 정도로 이미 인증된 맛집 이구요. 베트남 쌀국수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가봐야 하는 음식적 이기도 합니다. 


콴안다오 메뉴판

이곳은 베트남 현지인들이 운영하는 쌀국수 맛집입니다. 베트남 분들이 홀도 보고 음식도 직접 만드는 곳입니다. 아마 가족끼리 같이 이민 와서 운영중인 가게인거 같습니다. 메뉴판 또한 이색적이네요. 야외테라스도 있어서 날씨 좋을때 가면 정말 놀러온거같은 기분이 들더군요. 가격도 전체적으로 착하구요. 저희는 메뉴 추천으로 짜조(튀김만두) 호띠우(호치민식 쌀국수) 분팃닝(호치민식 분짜) 세개 추천드려요. 정말 맛있습니다. 




콴안다오 외부풍경

저희는 가로수길 골목쪽에 있어서 찾기 어려웠네요.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분위기가 좋은 가게가 저희를 반기네요. 맛집에 잘 찾아온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호불호 없는 음식 짜조

웨이팅은 조금 있었으나 앉고 주문하면 10분도 안되서 나옵니다. 기다릴때 조금 지쳤지만 음식이 빨리 나오니 좋더군요. 처음으로 나온 사이공과 짜조 입니다. 베트남식 튀김 만두 이지요. 매우 고소하고 바삭바삭하여 맥주와 잘 어울립니다. 저는 사이공 맥주를 시켜서 같이 먹었네요. 


숙주와 함께 고수도 나오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고수는 안좋아해서 먹지는 않았어요. 고수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같이 곁들여서 먹어도 좋을듯 하네요. 



호치민식 분짜

호치민식 분짜 입니다. 안에는 각종 야채와 그리고 짜조 고기 그리고 쌀국수면이 있어서 같이 나온 소스와 함께 섞어 드시면 됩니다. 소스는 새콤달콤하여서 너무 맛있어요. 동네에 있는 분짜와는 또 다른 느낌 입니다. 뭔가 더 현지음식같다고 해야할까요? 표현은 못하겠는데 먹어보면 진짜 한국식 분짜와 오묘하게 다릅니다. 저는 이게 더 맛있었어요.


각종 재료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는 분짜 모습

면부터 해서 안에는 짜조까지 큼직하게 들어가 있네요. 이거 하나만 먹어도 배가 충분히 차겠더라구요. 먹으면서 건강한 음식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외국음식중에 건강식이라고 생각되는 음식이 얼마 없는거 같은데 저는 너무나 맛나게 먹었네요. 



호치민 쌀국수 육수가 진국

마지막으로 나온 쌀국수 인데요. 이게 진짜 육수가 진국이에요. 정말 담백한 맛에 깊은맛이 나는 소고기 육수 맛입니다. 약간의 향신료 냄새가 올라오는데 이게 너무나 잘 어울려서 베트남에 놀러와서 쌀국수를 먹고 있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사진 한장찍고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찍는것도 잊고 맛있게 먹었네요. 베트남 음식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곳 정말 마음에 들어하실거 같네요. 우연하게 들렸다가 정말 맛있게 먹고 나온 음식점 콴안다오 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