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낙지덮밥 전문점 맛집 영금정에서 꿀맛을 보다

일산에서 찾아간 낙지전문점 영금정

튼실한 낙지 다리 모습 매콤해서 너무 맛있어요

원흥쪽에 위치한 영금정은 신도시에 위치한 건물 답게 깨끗하고 전망이 굉장히 좋더라구요. 임신한 와이프가 급 먹고 싶어 해서 찾아가봤는데 맛있게 먹고 왔네요. 이곳 앞에는 천이 흘러서 식사후에 산책하시는것도 나뻐 보이지 않습니다. 


영금정 메뉴판

이곳은 낙지와 코다리조림 두개를 메인으로 판매하고 있네요. 저희는 코다리조림과 낙지요리 모두 시켰습니다. 점심 이후에 간터라 크게 기다리지 않고 메뉴가 금방 나왔습니다. 저희는 낙지덮밥 1인분과 코다리조림 1인분 골고루 시켰네요. 이런 요리들은 보통 2인이상이여 하나만 결정해야 해서 아쉬운데 이곳은 다 주문이 가능하니 너무 좋더라구요. 산낙지 덮밥부터 낙지해물찜 산낙지등 낙지요리전문점 입니다. 저녁에 술한잔 오러도 좋을거 같네요. 



기본으로 나오는 찬 입니다. 백반전문점 처럼 정갈한 반찬들이 상에 하나씩 깔리기 시작하네요. 전체적으로 맛이 다 좋아요. 사장님께서 요리를 잘하시는거 같습니다. 특히 기본으로 나오는 계란찜은 빵처럼 크게 부풀어서 양도 많아 보이고 색깔도 참 먹음직스럽더라구요. 호호 불어가면서 에피타이저로 즐겨 봅니다. 


매콤하면서 칼칼한 낙지덮밥

양념색이 빨개서 참 먹음직스럽죠. 엄청 매운맛은 아니고 적당한 매움 입니다. 매운거 잘 못드시는분들도 어느정도 드실수 있는 정도 맵기에요. 매운거 먹으면 스트레스 풀리잖아요. 땀 흘리며 맛나게 먹었습니다. 1인분인데도 양이 푸짐하게 나오네요. 오동통통한 다리살 보이시죠?


양념과 함께 밥에 비벼 찹찹 먹기

그냥 먹어도 되지만 낙지덮밥이기 때문에 밥에 슥슥 비벼서 먹습니다. 진짜 꿀맛이에요. 양념이 생명인데 안비벼먹으면 안되죠. 매콤하면서 밥과 한숟가락 떠서 같이 먹으면 안에서 씹히는 부드럽고 탱탱한 다리살이 입안에서 요리조리 왔다갔다 합니다. 




의외로 괜찮았던 코다리조림

코다리조림도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살도 많고 양념도 쏘쏘 하더라구요. 이영자가 다녀왔던 코다리전문점 개성집도 다녀왔었는데 그곳보다는 살짝 아쉬웠던건 사실 하지만 나쁘지 않았어요. 


뷰도 좋고 맛도 좋았던 영금정

저희가 앉았던 테이블 자리 모습이에요. 어떤음식을 먹어도 맛있겠죠? 낙지덮밥이 생각나면 찾아갈만한 맛있는 낙지요리전문점 영금정이였습니다. 내돈내산으로 맛나게 먹고 왔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