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풍동 쭈꾸미 맛집 철판 고구마치즈와 조합이 꿀맛!

동네에 있어서 자주 들리는 쭈꾸미쉐프 

계란찜과 고구마치즈의 콜라보레이션

풍동 하나로마트 건너편에 있는 쭈꾸미 철판 요리 전문점 입니다. 자리는 협소하여 7 테이블정도 있지만 오히려 부담없이 먹으러 가고 싶을때 매번 찾는 곳입니다. 동네에 있어서 그러지 진짜 일부러 맵게만 하는 쭈꾸미 집과는 또 다른 매력과 맛을 가진 나만 알고 싶은 음식점 입니다. 진심 레알루요. 제돈 주고 사먹은 후기 포스팅 해보아요~


메뉴판

종류는 여러가지 있습니다. 가격은 싸지도 비싸지도 않는 가격대 이구요. 사리 추가 하는게 조금 비싸서 항상 갈때마다 더 추가해서 먹고 싶었지만 시도해본적은 없네요. 고구마 치즈가 짱맛있습니다. 저희는 철판쭈꾸미 2인분 시켜 먹었어요. 



기본으로 나오는 밑반찬과 깻잎 그리고 오이냉국 입니다. 오이냉국은 새콤한게 참 맛있습니다. 쭈꾸미볶음과 정말 잘 어울리는 단짝 친구에요. 좀 매콤하다 싶으면 사발채 들고 드링킹 하면 씻은듯이 내려가죠. 반찬이 그렇게 많은편은 아니구요. 매운맛을 삭혀주는 밑반찬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저는 깻잎말고 쌈싸먹을게 몇개가 더 있으면 좋을거 같다는 생각을 늘 하긴 합니다.  


색감이 너무나 이쁜 쭈꾸미볶음ㅠㅠ

한쪽은 고구마치즈와 한쪽은 계란크러스트가 같이 사이드 모서리에 들어가 있습니다. 깻잎에 싸먹을때 고구마치즈를 올려서 먹는 방식인데요. 진짜 생각만 해도 군침이 또 흐르네요. 촵촵


고구마 치즈 어디까지 늘어나는거야?

어느정도 만들어서 나오시기 때문에 약 5분정도 가열하시고 드시면 되요. 고구마토핑이 살살 녹으면서 치즈와 함께 잘 녹아들어든 모습이네요. 



치즈를 적당히 젓가락으로 집어 들어서 자른 다음 깻잎과 쭈꾸미를 함께 올려서 쌈으로 해먹습니다. 그리고 소주 한잔 캬... 이번주에 한번 더 가고 싶게 만드는 비주얼 이네요. 쭈꾸미는 정말 맵지 않고 딱 적당한 맵기? 누구라도 먹을수 있는 맛있는 매운맛이에요. 


양이 많지는 않지만 오동통한 쭈꾸미

양이 엄청 넉넉하지는 않는 편이긴 합니다. 대신 살이 오동통통 해서 씹는 식감이 엄청 좋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사이드 디쉬들이 은근히 배를 부르게 하기 때문에 저희는 항상 2인분에 볶음밥 까지 먹으면 딱 맞더라구요. 안주로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메뉴 입니다. 




볶음밥까지 먹어야 든든해요

 쭈꾸미볶음으로 입가심을 했다면 역시 마무리는 볶음밥이죠. 쭈꾸미를 어느정도 남겨두고 나온 볶음밥과 함께 쉐킷쉐킷 해서 볶아 드세요. 그러면 중간 중간 씹히는 쭈꾸미 때문에 더 식감이 좋습니다. 골고루 넓게 펴발라서 누룽지 해드셔요.


어때요 참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일산주민 이시면 추천 드릴게요. 사장님도 친절하고 맛도 좋아서 다녀올때 마다 기분 좋은 곳 쭈꾸미쉐프 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