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근로장려금 자격요건 하반기 12월 1일까지 신청하세요

근로장려금 하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근로장려금 신청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근로자녀 장려금은 정기신청과 반기신청을 통해 이미 신청을 하신 분들도 계시죠. 하지만 미쳐 신청 기간을 놓쳐서 당황하신 분들을 위해 기한 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혹여 상반기에 신청 못하셨다고 하더라도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꼭 신청하셔서 장려금을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ARS 또는 인터넷 홈택스 그리고 모바일 손택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 신청하기 쉽죠? 산정한 90% 정도를 지급한다구 합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20년 12월 1일까지 신청 받고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소득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소득기준이 되어야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만, 보통 카톡알림서비스나 문자등으로 신청자격등을 알려주기는 하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도 미리 알림 문자가 와서 신청을 할수 있었습니다. 19년도 기준으로 총 급여액이 단독은 2,000만원 이구요. 세대원또는부부이지만 홀벌이신 분들은 3,000만원, 맞벌이 가구는 3,600만원 이 되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재산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19년도 6월 이후부터 현재까지 재산이 총 2억원이 넘으면 안됩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부동산 자동차 전세금등등 모든걸 포함하게 됩니다. 부채 즉, 대출갚은 금액도 재산에 포함되기 때문에 잘 계산하시길 바랍니다.


나머지 기타사항으로는 위와 같습니다. 대한민국 사람이어야 하구요. 본인이나 배우자가 전문직 사업자가 아니여야 합니다. 애매한 기준이네요. 일단 저는 모바일에 손택스 앱을 설치하여 신청 했구요. 굉장히 간단하게 처리했습니다. 손해 보는게 아니기 때문에 꼭 신청해보시길 바랄게요. 



ARS번호는 1544-9944 로 전화 하시면 상담원과 상담 한 후 신청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제 한달도 안남았으니 어서 신청 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