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제안서 양식 PPT 템플릿 다운로드 깔끔해요

스타트업 이나 프로젝트 개발시에 필요해요

제안서는 심플하고 깔끔해야 한다

회사 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착수하여 개발 하였다면 홍보나 제안을 통하여 제품을 팔아야 겠죠. 그럴때 필요한 문서가 바로 이 서비스 제안서 입니다. 서비스 제안서는 말 그대로 우리 서비스 또는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를 돕고 설명을 하는 문서 입니다. 이 문서를 통하여 고객의 마음을 사로 잡아야 합니다. 




목차는 자유롭게 설명은 충실하게!

목차 또한 자유롭게 기술 하셔도 좋습니다. 사업계획서와 같이 형식이 딱히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도표나 이미지 그리고 그래프 차트등을 사용하여 문서가 직관적이며 글이 너무 많이 들어가지 않도록 작성 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글이 너무 많다면 읽다가 지치겠죠. 예를 들어본 목차로는 이 서비스를 사용 할때에 대한 기대효과나 타 서비스 보다 우리 서비스가 무엇이 강점인지 등을 나열하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생각 합니다. 




서비스를 고객에게 어필하는 문서

특히 제안서는 고객 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기회 이면서 수익과 직결 되는 매우 중요한 문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깔끔하고 심플 하여야 하며 명료한 내용으로 PPT가 작성 되어야 지만 고객이 쉽게 읽고 이해할수가 있겠습니다. 기술제안서나  계약 제안서 등의 이름으로 표현 되기도 합니다. 이 서비스에 대한 대표적인 기능이나 핵심기술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3~5 가지 정도로 타이틀을 만들어 설명 해주시면 고객이나 의뢰인이 어떤 서비스구나 라고 하고 이해하기가 더 쉬울거 같습니다.


이미지를 이용하여 강점을 부각시켜라

이 서비스를 사용하면 어떠한 장점이 대폭 상승한다 또는 효율성이 극대화 된다 던지를 이미지를 이용하여 위와 같은 예로 설명하면 짧은 글이지만 PPT를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그 서비스에 대한 장점이 더 머리 속에 각인되게 됩니다. 통계 관련된 자료를 조사하여 사실에 근거한 글과 이미지면 더욱 신뢰를 얻을 수 있겠네요.




타 경쟁서비스와 비교하여 장점을 어필하라

충분히 조사한 후에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합니다. 물론 경쟁서비스에 대한 이름은 숨기거나 A 서비스 B 서비스등으로 설명하는게 좋겠죠. 너무 깎아 내리는것도 개인적으로는 바람직 하지 않다고 봅니다. 과장설명 보다는 정말 있는 내용에 대한 장점 타 경쟁서비스에는 없지만 우리서비스는 있다 라는 점 정도를 부각 시키는게 좋겠네요. 가격부분도 예를 들수 있겠네요.


마치며...

제안서를 잘 쓰려면 다른 서비스에 제안서를 많이 봐야 합니다. 무난하고 깔끔한 PPT 를 가지고 계시다면, 다른 제안서를 많이 참고 하여 작성 하시면 보다 도움이 많이 될꺼라고 생각 됩니다. 모두 건승 하세요. 다 완료한 제안서는 PDF 로 변환하여 보관 하시는게 좋습니다. 


서비스 제안서 양식 PPT 다운로드

20.서비스제안서.pptx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