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520i 럭셔리 구입 후기

흰색에 꼬냑시트에 반해서 구입

요새 차들이 진짜 너무 이쁘게 나와서 무엇을 구입할지 망설이다가 BMW 5시리즈 흰색 꼬냑시트에 반해서 구입하게 되었네요. 5시리즈 구입을 하게 되면 M패키지로 많이 가시던데, 저는 개인적으로는 럭셔리가 더 이쁘기도 하고 출고 대기도 조금 더 짧을 수 있다고 하여 럭셔리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봐도 저는 너무 이쁜거 같아요. 강추강추!

 

bmw 520i 출고 대기 기간 

저는 미네랄화이트 색상이 나와서 이걸로 선택 하였구요. 약 2달정도 기다렸다가 출고 받았습니다. 반도체 이슈다. 물량이 많이 없다 해서 걱정 하였지만, 생각보다 금방 받았네요. 예약은 총 3군데 지점에 걸었는데 처음에 갔던곳에서 제일 빨리 연락이 와서  그쪽에서 출고 하였네요. 물론 다들 너무 친절하셨어요!

 

반도체 이슈로 빠진 3가지

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이 3가지가 빠짐으로 약 30~40 만원정도 출고가격이 할인 되었는데 잘 쓰이지 않는 기능일거 같아서 저는 괜찮았네요. 카드키, 트렁크 킥모션, 무선충전 이였습니다. 제가 구입한 차에는 서라운드뷰(?)가 있습니다. 요새는 그것도 빠져서 나온다고 들었네요.

 

 

bmw520i 럭셔리 외부모습

외부 모습은 이렇습니다. 바퀴 휠은 18인치에 마차휠의 형상을 하고 있습니다. 너무 이뻐서 폴짝폴짝 속으로 뛰었어요. 이때 생각하면 또 설레네요. 

 

내부 모습 

제일 먼저 들어오는 센터페시아죠. 12인치 디스플레이로 변경이 되면서 정말 시원시원하게 네비게이션이나 각종 메뉴들을 볼수가 있어서 좋습니다. 이전 디스플레이를 보았는데 현재 12인치와 비교하면 확실히 커졌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또한 보통 유광우드 트림으로 나오는데 저는 피아노트림 이였어요. 좀 올드해 보일수도 있다는 생각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피아노트림을 원했는데 정말 좋았네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기어노브

bmw도 내부 디자인이 잘 안바뀌어 사람들이 이제좀 바꿔 줬으면 한다 하더라구요. 특히 이 기어노브는 좀 바꼈으면 좋겠다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데, 저는 이 기어노브도 되게 이쁘다고 생각 했었거든요. 사람마다 차이가 있는거 같아요.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원형은 디스플레이에 있는 각종 메뉴들을 제어 하는데 사용 됩니다. 처음에는 액정으로 누르는게 더 편하겠지 생각 했는데.. 왠걸 사용해 보니 진짜 너무 편해요. 다른 차에도 많이 사용하는거 같은데 처음 사용하는 저한테는 신세계네요.

 

시원시원한 엠비언트라이트

3시리즈와 다르게 5시리즈는 시원시원한 엠비언트라이트가 마음에 들었어요. 4도어 문쪽에서도 시원시원하게 나오고 센터페시아쪽도 잘 꾸며진게 너무 오묘하고 이뻤습니다. 색가지수가 많지는 않지만 나름 훌륭 합니다. 저녁에는 빛반사가 좀 있을순 있지만 옵션으로 야간시에 제어기능을 키면 불 세기가 줄어들어 방해 받지 않고 운전 할수 있게 되어 있더라구요~!

 

 

520i 뒷자리 모습

다들 구입하실때 520i 뒷자리가 좁을까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저랑 와이프 모두 현재까지 이용한 후기는 전혀 불편함이 없다 입니다. 실제로 뒷자리 시트는 다른 차보다 5cm 정도 더 길게 나와 있다구 해요. 실제로 앉았을때 허벅지쪽을 잡아주기에 장시간 탑승시 훨씬 편하다구 하네요. 단점으로는 더 길기 때문에 뒷자리가 좁아보인다는 효과가 있지만 같은등급의 차와 동일한 길이 이기 때문에 전혀 좁지 않다는게 개인적인 생각이에요.

 

실제 사용시 모습

저희는 저랑 와이프 돌지난 딸아이 한명이 같이 이용 중인데 전혀 불편함 없이 잘타고 있네요. 실제로도 뒷좌석은 좁지않게 잘 타고 다니고 있어요~

 

디스플레이키 효율성 글쎄..

 로망이였던 디스플레이키 지만 사실 520i 에서는 사용할 일이 많이 없어요. 어느정도 거리에서만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지하주차장에 주차하고 올라오면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원격으로 시동을 킬수 없고 근처에 가야지만 히터나 에어컨 정도 키는 정도 기능이 있구요. 이외에는 다양한 차량정보 정도 보는게 다여서 잘 사용하지는 않네요. 하하

 

 

사은품

마지막으로 영업사원분이 주신 사은품 인데요. 몇개 빼고는 잘이용하고 있습니다. 우산은 생각보다 정말 좋더라구요. 이럴줄 알았으면 한두개 정도만 더 챙겨 달라고 떼 써볼걸 그랬네요. ㅎㅎ 아 저기 중에 보이는 bmw 정품 블랙박스가 있는데 이것도 논쟁이 많더라구요. 저는 되게 만족하면서 잘쓰고 있거든요. 이것도 나중에 저가 사용 후기 블로그로 포스팅 한번 해보겠습니다. 

 

마치며... 개인적인 만족도

현재 저는 95 이상 만족 하면서 잘 타고 있습니다. 차도 되게 잘나간다고 생각하고 디자인도 전혀 질리지 않고 아끼면서 잘타고 있네요. 연비도 도심에서는 9정도 나오고요. 고속도로 주행시에는 정속주행 하면 14~15 이상 까지도 나오더라구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