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영 캠핑이 되고 취사도 가능한 신대계곡 추천
이곳은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자연계곡 인데요. 최근 몇년동안 다녀온 계곡 중에 제일 좋았던거 같습니다. 이곳은 사람들에게 엄청 많이 알려진거 같진 않아요. 정말 계곡에 사람수도 적당하고 가족들끼리 가서 놀기도 좋았던거 같습니다.
신대계곡 야영장
주소는 그냥 신대계곡 으로 검색 하시면 나와요. 그리고 보이는 길 따라 쭈욱 들어가면 야영장이 나옵니다. 엄청 큰 원두막 을 대여하는건데 따로 시간을 안물어보는 거 보니 자유롭게 쓸수 있는거 같더라구요. 원두막 자리값은 8만원이고 이 안에서 쉴수도 있고 취사도 가능해요. 무엇보다 취사가 가능한 계곡 이라 참 좋았습니다. 앞에 텐트도 치고 놀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주차도 앞에 대시면 되요. 원두막은 1번부터 10번까지 총 10개가 있습니다. 위에 사진은 저희가 빌린 원두막이에요. 15명이서 갔는데도 많이 좁다는 느낌은 전혀 안받았습니다. 엄청 커요.
정말 진정한 자연계곡 이라 너무 힐링되었던 장소
경기도 계곡 위주로만 다녀왔다가 이번에 맘먹고 휴가겸 강원도 계곡에 왔더니 역시 물의 온도가 틀리더라구요. 경기도계곡은 많이 더운날 이면 물이 조금 미지근 한데 여기는 온도가 32도 였음에도 불구하고 얼음물 처럼 엄청 차갑더라구요.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물도 너무 맑아서 작은 송사리들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물도 맑고 사람도 한적해서 좋은 신대계곡
사람도 적당히 있고 수심도 많이 깊지 않아서 아이들과 놀아주기 딱 좋습니다. 저희 아이도 튜브 태워주고 놀아주니 좋아하더라구요. 대신 물이 조금 차가우니 시간 조절 하면서 놀아 주었어요. 결국 돌아오고 감기가 걸리긴 했지만요. 대신에 너무 재미있게 놀고는 왔습니다.
부대시설
부대시설은 사진으로 찍지는 못하였으나, 남자 화장실, 여자 화장실 다 따로 깔끔하게 잘 되어 있구요. 취사 도구 씻는 수돗가도 따로 마련 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샤워 할수 있는 샤워장도 있구요. 때문에 1박으로 캠핑 와도 정말 좋을거 같다는 생각 하였네요.
아이들이 물놀이 하기 좋은 계곡
저희 아기도 수심이 낮아서 뒤뚱뒤뚱 걸으면서 꺄르르 웃으며 너무 좋아했답니다. 깨끗한 물에 있는 돌맹이도 짚어보고 좋은 체험 이였어요. 가족들과 갈만한 계곡을 찾고 계신다면 신대계곡 추천 드려요. 저희는 너무 잘놀다 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