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방태 막국수 맛집 시원해요

담백한 육수와 면발이 식감 좋은 막국수 집 

이제 여름도 끝나가고 입추를 훨씬 지나 가을이 성큼 다가오고 있네요. 하지만 아직까지는 낮이랑 초저녁에는 덥더라구요. 일산 애니골 근처에 위치한 막국수 맛집을 다녀왔습니다. 풍산 이마트 근처에 먹을만한 곳 찾고 계신다면 이곳 추천 드려요. 전용 주차공간도 있어서 편하게 오실 수 있습니다.

 

메뉴판

물막국수와 비빔막국수가 유명하구요. 별미메뉴로 감자전 먹어봤는데 맛있더라구요. 이것도 추천 드립니다. 저희는 수육도 세트로 추가해서 먹었어요. 가격대는 1만원 이상대로 저렴하진 않고 무난한 정도 입니다. 물막국수보쌈정식 + 비빔막국수 + 감자전 이렇게 주문하였고 3만6천원정도 나왔으니 비싸도 저렴하지도 않다고 생각 드네요. 대신 육수를 정성스럽게 끓였다고 하니 기대해봐야겠죠?

 

 

위생적이고 깔끔한 내부 인테리어

이곳은 오픈한지 그리 오래 되어 보이진 않았어요. 건물도 신축이고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위생적으로 잘 신경쓰고 있더라구요. 아기의자도 있어서 아가와 함께 식사하러 가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요새 저희 아가는 면에 푹 빠져 있답니다. 

 

시원한 방태 물막국수 

그리 오랜시간이 걸리지 않아 메뉴들이 차례대로 나옵니다. 물막국수는 보기만 해도 시원 하네요. 육수는 약간 슴슴 하면서 담백하기 때문에 개인취향에 맞게 첨가물을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저희는 살짝 식초 넣어서 먹었어요. 한입 딱 들이키는 순간 목부터 가슴까지 촤악 내려 가면서 시원한이 전달 되는데 캬아 너무 맛있었습니다. 

 

매콤새콤한 비빔막국수

저는 개인적으로 비빔막국수 한표! 적당한 맵기에 새콤한 맛이 굳이 육수를 안먹어도 시원하게 맛있더라구요. 요기에 같이 나온 수육과 먹으면 진짜 입안이 즐겁습니다. 그리고 면발도 어느정도 두툼해서 식감도 좋아요. 그런데 탱탱한 식감은 아니구요. 무언가 두툼한데 약간은 부드러운 그런 식감이에요. 오래된 면 같지는 않고 원래 이 가게 면발 식감이 이런거 같더라구요. 요건 호불호가 있을수 있겠지만 저는 딱 좋았어요. 착착 비벼가지고 고기한점과 같이 먹어보니 너무 맛있네요.

 

 

방태막국수 정갈한 기본찬

이렇게 저려진 백김치가 한잎으로 크게 나옵니다. 가위로 저희가 잘라서 먹는데 요것도 별미네요. 비빔막국수와 아주 잘 어울립니다. 물론 수육과도 싸먹어도 얌얌 맛있죠.

 

세트에 딸려 나오는 보쌈

막국수 전문집이라 보쌈은 별 기대를 안했는데 저희집 앞에서 먹는 보쌈 마냥 부드럽고 잡내 하나 없이 맛이 좋네요. 요것도 별미 입니다. 고기 좋아하시는 분은 꼭 시켜드세요. 저는 육쌈냉면을 좋아해서 그런지 무조건 면 먹을때는 고기한점이랑 같이 젓가락질 해서 먹으면 참 맛있더라구요. 

 

방태막국수 별미 감자전

감자전도 바삭하고 고소해서 맛이 좋습니다. 집에서도 가끔 해먹는 감자전인데 은근히 손도 많이 가고 귀찮아서 잘 안해먹었는데 요기서 이렇게 먹네요. 제법 양이 많아서 세명이서 충분히 잘 나눠 먹었습니다. 겉면 보이시나요? 바삭바삭하게 잘 구워주셨더라구요. 이것도 마지막 한입 서로 먹겠다고 싸우느라 애먹었네요. 하하

 

 

내돈내산 후기

저는 막국수 생각나면 가끔씩 찾아오기 좋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우와 엄청 까지는 아니더라도 충분히 매력있고 담백하면서 시워한 국물맛이 좋았기에 막국수 먹고 싶을때 후보리스트에 오를만한 집이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