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포크 키친핏 냉장고 사용 후기 RF60B91T1AP

이번에 이사하면서 삼성전자 비스포크 키친핏 냉장고와 김치냉장고를 구입 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너무나 만족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용량은 작지만 인테리어 목적이 절반이였기 때문에 과감히 구입 하였어요. 기존에는 일반냉장고 하나만 사용했기 때문에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같이 사용하니 용량이 부족하다는 느낌은 못받겠더라구요. 다만, 키친핏 냉장고 하나만 사용 한다면 분명히 용량이 적기는 할거 같아요. 그건 감안 하셔야 될거 같습니다.

김치냉장고는 어떤걸 구입했나요?

김치냉장고도 모델명 코드에 따라 기능이 천차만별이였는데 저희는 제일 무난한 이 모델명으로 선택 하였습니다. 대체적으로 모델명 차이에는 냉장고 도어가 일반 문짝인지, 아니면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어서 더 냉온 기능이 잘되는지 였고 김치냉장고는 안에 들어가는 김치통에 따라서도 차이가 나더라구요. 투명 뚜껑인지 스테인리스 김치통인지 말이죠. 저희는 스테인리스 김치통도 주고 투명 김치통으로 되어 있으며, 냉장고 도어는 스테인리스로 되어있는걸 선택 하였습니다. 물론 상칸도 사용 용도에 따라 냉동고로 바꿀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델명은 RQ33A7441AP 입니다.

냉장고 색상은 어떻게 되나요?

상칸은 코타화이트 하칸은 새틴베이지로 하였습니다. 이 색상이 제일 이쁘더라구요. 코타화이트는 구운도자기 재질이며 무광 입니다. 대신 기스에 조금 약하지만 색상은 너무 이쁩니다. 새틴베이지는 글라스 재질이며 무광 입니다. 가까이서 보면 유리느낌이 나긴 하는데 무광이며 생활기스나 외부충격에 강하기 때문에 조금더 비쌉니다. 저희는 아기가 있어서 하칸을 새틴베이지로 결정 하였네요.

RQ33A7441AP 김치냉장고 키친핏 내부 모습

중칸과 하칸의 모습입니다. 하칸은 거꾸로 찍었네요. 하하 감안하고 봐주세요. 실제 사진보다 움푹 깊게 파여 있어서 김치통을 사용 안하신다고 하면 꽤나 많은 식재료들을 보관 할수 있습니다. 실제 김치냉장고는 일반냉장고보다 냉온 효과가 더 낮기 때문에 살얼음 얼정도로 시원해서 다양한 음료들을 먹으면 진짜 시원하게 먹을 수 있어요. 저희는 음료통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진짜 시원함의 느낌이 틀리답니다. 강추 합니다!

RF60B91T1AP 냉장고 키친핏  냉동고 모습

키친핏냉장고는 일반냉장고와 다르게 용량이 작기 때문에 도어쪽에 수납할수 있는 공간이 없습니다. 이쁜 디자인만큼 이런 실용성은 포기해야 되는게 아쉽지만 인테리어로 너무 만족하니 저희는 과감히 패스 하였죠. 요즘 냉장고는 상칸에 물을 채워놓으면 아이스메이커 기능이 있어 아래 얼음통으로 차곡차곡 떨어져서 쌓입니다. 그리고 또 얼음을 사용하면 다시 채워주고요. 집들이 할때 너무 편리한 기능이여서 잘 사용 했습니다. 저희는 냉동고를 더 많이 쓰기 때문에 현재는 김치냉장고 상칸을 냉동고로 사용하고 있어요.

키친핏 냉장고 상칸 모습

상칸 모습은 일반냉장고와 다르지 않아요. 다만 깊이만 얇을뿐 이죠. 기능도 다양하고 생각보다 사용하다 보면 용량이 그렇게 부족하다고 느껴지기 않기 때문에 만족하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아이스메이커 물을 채워넣는 공간이네요. 2리터까지 충분히 수용할수 있는 크기 입니다.

삼성 스마트띵스 IOT 기능 탑재

비스포크 시리즈는 IOT 기능이 다들 있는거 아시나요? 삼성 스마트 띵스 앱을 사용하여 외부에서도 냉장고를 제어 할수 있습니다. 이곳은 실제 냉장고에서 온도조절과 상칸 하칸에 대한 기능을 제어 할수 있는 버튼이에요. 냉장고 상칸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버튼 디자인마저도 너무 깔끔하게 잘 나왔네요.

비스포크 키친핏 냉장고/김치냉장고 모습

저희는 외부업체에서 냉장고장을 시공 하여 이렇게 냉장고 모습을 만들었습니다. 이런모습을 만드려면 보통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냉장고장 가운데 기둥을 철거하여야지 가능하더라구요. 우측에는 냉장고장 홈카페바를 만들어서 커피포트 놔두는 곳으로 사용하구 있구요. 맨 하부장 아래에는 로봇청소기 자리를 만들어서 숨겨 놓았는데 너무나 깔끔하고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