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포크 로봇청소기 AS 삼성전자서비스센터 후기

전체적으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삼성비스포크 로봇청소기 제트봇 이용후기

작년에 구입한 모델명 VR30T80313B 인 비스포크 제트봇 로봇청소기다. 여태까지 스마트씽스에 연결해서 하루에 한번씩 돌아가게 예약설정 해놓고 잘 사용하고 있었다. 청소시작 알림과 청소중인 구역 종료 알림까지 완벽하게 알림으로 보내주니 너무 좋았다. 우리는 냉장고장 설계할때 아래에 저렇게 로봇청소기 자리를 만들어 달라고 해서 사용하고 있다. 안에는 무선충전기가 깔끔하게 숨겨져 있어서 너무 마음에 든다. 

 

 

사용한지 1년 잔고장 발생

또 대청소 할때도 힘을 덜 들여 할수 있어서 만족하며 쓰고 있던 제품 인데 어느날에 날라와야 알림이 오지 않고 집에가서 확인해 보았더니 두둥. 이렇게 빨간색으로 불빛이 들어와 있는 거였다. 당황하지 않고 혹시 충전기와 접촉이 잘 되지 않는건가 싶어서 다시 재접촉하여 1시간을 기다리고 다시 연결시도 및 청소를 수동으로 작동 시켜 보았다. 이래도 청소기는 아무런 반응이 없었다. 평소에 들려주는 잔잔한 남자음성 목소리가 안들리니 불안해지기 시작했다. 벌써 고장이라고? 인터넷부터 찾아 보았는데 인터넷에서는 사진과 같이 양쪽과 위쪽 가운데에 로봇청소기 센서가 있는데 이 센서를 잘 닦아주고 충전해주는 곳도 마른수건으로 잘 닦아서 작동시켜보았더니 잘 되었다는 글을 보았다.

 

 

인터넷 민간요법 실패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마른수건으로 정성 스럽게 닦고 1시간 재충전 후 다시 도전! 집 모양 버튼을 눌러 수동으로 작동 시켜보려고 하였는데 하얀색 불빛이 들어 오길래 되나 싶었다. 하지만 이내 AI 안내 음성 목소리는 나오지 않고 다시 빨간등으로 변하면서 작동하지 않았다. 

 

삼성전자서비스센터 방문결정

이제는 삼성전자를 구입한 이유를 찾을시간. 바로 AS접수 밖에 방법이 없었다. 근처 동네에 있는 서비스센터를 검색 하여 매장방문을 하게 되었다. 냉장고 같은 경우에는 AS센터가 24시간 상시 대기 하고 있어 접수만 하면 3일이내로 찾아 오던데 이거는 부피가 작아 직접 매장에 방문 하였다. 

 

삼성전자서비스센터 운영시간

참고로 삼성전자서비스센터는 

평일 09:00 ~ 18:00 운영

토    09:00 ~ 13:00 운영

일   휴무일

으로 운영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센터 점심시간은 따로 없고 교대근무로 하시기 때문에 저 시간 내에 아무때나 방문하면 친절히 잘 상담해 주신다. 인터넷으로 검색하고 가까운곳을 방문 하시면 되겠다. 본론으로 들어와 방문한 삼성서비스센터에서 해당 증상에 대해 설명 드렸더니, 배터리 방전 가능성이 있다며 리퍼(?) 배터리로 교체를 해주시는거 같았다. 사실 정확한 내용은 캐치 못하였다. 고쳐 주시기만 하면 장땡이지 라는 생각밖에 없었다. 제품품질보증기간은 1년이고 평생보증은 디지털인버터모터 한정이라고 하였다. 나는 1년이 되지 않았기에 무상으로 수리 받고 나왔다. 

 

 

현재는 이상없이 사용중

집에와서 다시 스마트씽스에 연결 하였더니 한번에 연결 성공 하였다. 와 다녀온 보람이 있어 뿌듯했다. 기존에 맵 이력과 예약시간 이력이 남아 있어 따로 재설정 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 하였다. 현재는 다시 정상적으로 사용 중이다. 타사 제품은 써보지 않았지만, 이러한 잔고장만 없다면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품이다. 소음도 그리 크지 않고 생각보다 청소도 잘해준다. 처음에 불신이였지만 현재는 든든한 집안살림의 동반자인 로봇청소기. 앞으로도 잘 부탁한다. 고장 너무 자주 나지 않았으면 좋겠다. 이상 서비스센터 방문 후기 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