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C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이란? 참가자격과 상금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에 대해 알아보자

월드컵의 열기가 식기전에 축구팬들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컵대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바로 인터내셔널챔피언스컵 일명 ICC 라고 하죠.

우리나라의 에이스 손흥민 선수도 월드컵이 끝나고 바로 토트넘에 합류하면서 

경기일정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저도 EPL을 챙겨보기 때문에, 많은 유명클럽들이 나와서 챙겨보고 있습니다만, 

현재 월드컵 이후 휴식기인 1군 선수들은 많이 나오지 않아 

보는재미는 조금 떨어지긴 합니다. 그래도 명문팀들의 대회니 수준높은 골들이 많이 나옵니다.

보다보니 이 컵대회에 궁금점이 생겨 알아보다 같이 공유하고 싶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클럽 친선 축구 대회로 매년 개최됩니다. 주로 유럽의 명문팀들이 참가합니다.

종전에 유럽과 북아메리카 팀들이 참여하였던 월드 풋볼 챌린지를 대체하며,

2013년 설립되었다고 합니다. 


축구대회 일정

프리시즌중에 열리는 컵 대회로써, 이번 18년도는 

7월21일 ~ 8월20일 까지 개최가 된다고 하네요.

보통 다른때도 이맘때나 7월초중에 열린다고 하네요.

이번엔 월드컵 일정이 있었기 때문에 좀 늦춰진거 같습니다.


축구대회 장소

보통은 미국이나 유럽 싱가포르등에서 열린다고 하네요.


축구대회 중계

현재 경기 중계는 SPOTV 에서 하고 있습니다. 

하이라이트와 실시간 중계는  SPOTV 를 이용하시면 될거 같네요.


참가팀 참가자격

이게 참 궁금했었는데요. 저가 알아보니, 

주최 측에서 참가할만한 명문클럽을 초대하는 형식입니다.

프리시즌 중에 이목을 집중시킬만한 규모있는 대회로 만들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각나라의 명문클럽들과의 대결은 유로파리그나 챔피언스리그에서 밖에 보지 못하는데, 

세계축구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주고 있는 대회 입니다.


대회방식 

한팀당 세경기씩을 치러 가장 많은 승점을 얻은팀이 우승이구요.

이기면 승점 3점을 획득하게 됩니다.

비기면 승부차기를 하게 되고, 승부차기에서 이기면 승점 2점을 획득

승부차기에서 지게되면 1점을 획득한다고 하네요.

기존 승점제하고는 약간 다른점이네요. 


우승상금 

친선 클럽 대항전인 ICC 의 우승상금은 약 100만달러 이상이라고 합니다. 

한화로 약 10억원이 넘는 금액이죠.

나쁘지 않는 우승상금에 선수들의 기량과 몸풀기에 좋은 경기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항상 부상은 조심해야겠죠.

이제 곧 EPL도 시작되는데, 축구정보에 대한 포스팅도 가끔 하려고 합니다. 

축구를 엄청 좋아하거든요. ㅎㅎ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