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추석 ktx 예매 방법과 예매취소수수료 비용은?

20년 추석 기차표 예매 취소 수수료 알아보자!

※아래 더 자세한 표 첨부해두었습니다


최근 출근길 날씨가 제법 선선해졌습니다. 후덥지근 하지 않더라구요. 지하철을 기다리는데  땀이 나지 않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올해는 다사다난한 한해인거 같습니다. 추석 열차 예매에 대해 알아봅시다. 예매취소 수수료는 코레일측에서 변경하기 전까지는 어느해나 같은 방식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현재 보고 계시는 글 참고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다음달이면 추석 대명절이 기다리고 있죠. 저도 처갓집을 다녀와야 되기 때문에 뉴스나 정보글들을 찾아보고 있거든요. 이전에 와이프는 버스를 이용 하였다고 했는데, 올해 KTX 예매로 진행 하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막히지도 않고, 시간도 훨씬 단축되니까 말이죠. 비용은 비싸지만 쓸만하다고 생각 합니다. 그래도 가격은 좀 인하가 되었으면 하는 작은 바램이.. 여튼 본론으로 들어가 현장판매 발권은 30%, 온라인 예매 발권은 70% 비율로 정하였다고 합니다. 온라인예매 비율이 높기 때문에,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하는게 예매 하는데 편리하기도 하고 더 유리하다고 생각 됩니다. 


   

예매방법

PC - 렛츠코레일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PC 로 예매 하시면 됩니다.

코레일 홈페이지 http://www.letskorail.com/

모바일 - 위와 같이 '코레일톡' 을 앱으로 다운받아서 설치하고 진행 하시면 됩니다. 올해는 모바일로도 예매를 할 수 있게 되었죠? 출근길에도 예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할점

이제는 PC 예매 및 역창구 발권보다 모바일 예매일이 대폭 늘어 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예매를 하죠. 하지만 서버가 폭주 하거나, 혹은 와이파이 지역에서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아 손해를 보고 예매를 못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급적이면 와이파이 보단 일반 데이터연결을 사용 하시는게 조금더 안전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여유가 된다면 모바일보다는 역시 PC 가 빠르겠죠? 인터넷이 중간에 끊킬 걱정도 덜 되구요. KTX 예약도 있지만 SR도 있으니 이용하신분들도 같은 방법으로 이용 하시면 됩니다.  


KTX 취소수수료는 얼마일까?

일반 승차권 기준으로 당일 1시간전이면, 400원 정도의 수수료만 띠구요. 최소 하루전에만 취소해도 수수료는 없네요. 참고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자동취소는 15%의 수수료가 있으니 꼭 취소할일이 있으면 미리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KTX 예매를 실패했다면 뒤에 있는 SR로 변경하자

  

SR도 모바일 예매가 된다구 하네요. SR은 9월4일과 5일로 예정이 되있습니다. 실패하신분들은 SR로 예매를 다시 하시면 될거 같네요. 모두 즐거운 명절을 위하여 미리미리 정보를 알아두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