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A통장이란? 장점이 많은 이율 높은 통장

CMA통장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 재테크 상품!

요새 들어 재테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회사생활을 물론 하고 있지만, 일반 저축만으로는 돈을 모으기가 어렵다는걸 알게 되었죠. 회사사람들이 점심때 CMA통장 추천을 하길래 따로 검색을 하며 공부를 해보았습니다. 


CMA통장이란?

cash management account 약어로 고객이 예치한 돈을 CP,CD 국공채 등의 채권에 투자하여 이익이 나면 그 수익금을 고객에게 돌려주는 상품입니다. 종합자산관리계좌라고도 불리죠. 입출금 서비스, 자동납부, 급여이체등의 기능도 있꾸, 주식 청약의 자격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CMA통장 장점은?

이 통장은 매일 이자가 붙는 방식으로 이자가 지급됩니다. CMA통장의 본질은 목돈 만들기보다 잠깐 보관하기 위함의 표현이 맞겠네요. 갑자기 여유자금이 생겼다고 칩시다. 투자를 하고 싶은데 딱히 투자하고 싶은 곳이 없으면 잠깐 동안 이곳에 보관을 하면 되겠죠. 또한 적금처럼 만기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아 입출금이 자유롭습니다. 입출금을 반복하며 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게 또한 매력적이네요. 이전에 재무플래너가 저한테 비상금통장으로 CMA 통장을 권유해주더라구요. ㅎㅎ 그만큼 매력적인 금융상품인거 같습니다. 간단히 설명드린 장점은요.

1. 수익성 - 매일 이자가 붙으며 수익이 빠르게 납니다.

2. 유동성 - 입출금이 자유롭네요.

3. 안전성 - 원금손실이 적어요. 그리고 원금보장형상품도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CMA통장 단점은?

글쎄요. 저가 지금 공부하고 이용해본 입장으로써는 딱히 없는거 같습니다. 이전에는 결제서비스가 이용 되지 않거나, 이용할수 있는 ATM기기가 많이 없다는게 다였지만, 지금은 그렇지도 않네요. 자유로운 입출금은 가능하지만 수수료가 존재 하니, 필요에 따라 진행 하셔야 될거같구요. 각 상품마다 수수료 면제가 있는곳도 있으니, 꼼꼼히 확인해보시고 가입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위의 사진은 각 금융기관들의 금리 % 와 세후수령액에 대해 적혀 있습니다. 현재는 KB 증권이 제일 높네요. 어떤 곳이 제일 좋을지는 전문가와 상담해봐야겠지요? 저도 조금 더 알아보고 가입을 고려해봐야겠습니다. 궁금한점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ㅎㅎ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