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맛집 코레아 경양식 본점 존맛탱

대구 김광석거리 맛집 코레아 경양식 본점

대구에 왔다면, 김광석거리를 가봐야 하는게 인지상정이죠. 저는 김광석노래를 너무 좋아하여, 감회가 남달랐습니다. 저희 세대 노래는 아니였지만 저가 동네 호프집에서 알바하던 당시에 사장님이 매일 틀던 노래 CD가 김광석씨의 노래였더라구요. 그래서 종종 들으면 항상 흥얼거리던 노래였답니다. 


그는 대구 중구 대봉동에서 태어나 그곳에 있는 방천시장 골목에 김광석 다시 그리기 라는 취지로 김광석의 거리가 있습니다. 많은 버스킹들이 그곳에서 김광석 노래를 부르고, 그에 관련된 벽화들이 많더라구요. 정말 의미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여러분들도 기회가 되신다면 꼭 가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KTX를 타고 가면 2시간정도면 갈수 있겠더라구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 김광석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코레아 경양식 본점으로 파스타와 불고기볶음밥등을 판매하는 식당입니다. 이미 유명해져서 여러곳에 가맹점들이 있습니다. 


주차공간 

주차는 김광석거리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골목에 위치하고 있는 식당이여서 중간중간 골목에 주차를 하셔도 되지만, 김광석거리를 보러오시는분들이 워낙 많으셔서 골목사이마다 꽉차 있습니다. 공영주차장에 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메뉴판이에요. 메뉴가 많지는 않죠? 저희는 주위를 둘러보니, 2번 불고기스파게티와 4번 치킨플레이트를 제일 많이 드시더라구요. 두개와 오렌지에이드를 주문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조명은 살짝 어두워 분위기가 있으며, 주방이 오픈형으로 되어 있어, 음식조리하는데 있어서 깔끔하게 조리하시는게 보여 안심이 되었습니다. 



앞접시는 은색 스뎅(?)이라고 해야 하나요. 고급스러워 보여 레스토랑에 온거처럼 기분이 좋았습니다. 메뉴들은 대체적으로 빨리 빨리 나오는 편이였습니다. 테이블이 10개정도 되어 웨이팅은 조금 있지만, 들어가면은 10~15분 내외로 나오는거 같습니다. 


사진을 찍으며 기다리니 오렌지에이드가 먼저 나옵니다. 실제 오렌지를 듬뿍 갈아서 넣은 향과 맛이 좋습니다. 추천 드려요. 쉬지도 않고 달작찌근하여 개인적으로 맛잇게 먹었습니다. 사이드 반찬은 무피클 하나 나오구요. 


10분정도 기다리니 불고기스파게티가 먼저 나옵니다. 숯불향이 나는 불고기와 크림파스타 그리고 샐러드가 곁들여져서 나옵니다. 사진보다 실제 양이 많습니다. 마늘빵은 중간중간 크림에 찍어 드시면 갓 구운 빵이여서 부드럽고 맛있어요. 파스타는 일반식당에 가면 먹을수 있는 파스타 맛이구요. 불고기와 같이 한입에 넣어서 먹으니 정말 맛있네요. 샐러드는 너무 많아서 먹지 못하였습니다. 샐러드도 맛있어요. 쩝쩝


두번째 메뉴 치킨플레이트 입니다. 큰 닭다리 한개와 치킨살코기와 볶아서 나온 볶음밥입니다. 사이드메뉴로 구운고구마에 생크림이 얹혀서 나오는데, 달달해서 맛있습니다. 하지만 양이 많아서 저희는 다 먹지 못하였습니다. ㅠㅠ 이건 그냥 무난합니다. 와 엄청 맛있다 정도는 아니구요. 대신에 닭다리는 숯불향이 나며 달달해서 맛있게 다먹었어요. 저희의 총평은 분위기도 좋고 양도 많고 맛도 좋아 다시 재방문 하여도 좋을거 같다 입니다. ㅎㅎ 이곳 외에도 김광석거리에는 음식점들 카페들이 많더라구요. 나중에 좋은곳 있으면 또 포스팅 하겠습니다. 두가지 메뉴면 세명이서 드셔도 충분하실 양이더라구요.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


아 화장실이 너무 깔끔하고 이쁘더라구요. 화장실에 걸려있던 문구가 좋아서 올려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