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도 영구치 레진 보험적용 12세이하!

레진 치료 건강보험 적용 확정

저는 사실 레진치료에 대해서 잘 몰랐는데요. 와이프가 병원 업계에서 종사하다 보니 이런 저런 이야기들을 많이 듣습니다. 특히, 이번 19년도부터 적용되는 영구치 레진치료가 건강보험이 적용된다구 하네요. 아마 사람들이 많이 궁금해 하고 검색 많이 할꺼라고 좋은정보를 포스팅하라더라구요. ㅎㅎ


인터넷에서 퍼온 그림인데 거의 이 포스터에 모든게 설명이 다 되어있네요. 실제 레진 치료비용이 치과마다 다르지만, 보통 6~10만원 사이라고 하더라구요. 이제 건강보험에서 70%가 적용이 되어서 30%만 본인부담금으로 지불하면 된다구 하더라구요. 약 2만원 선으로 치료를 할수 있다구 하니, 꼭 활용하셔서 치료를 받으시면 이득이겠네요. 



only 영구치만, 유치는 적용되지 않아요! 적용대상은?

여기서 유치란, 쉽게 설명해서 아기치아에요. 한번도 안빠진 치아죠. 이것은 건강보험으로 적용되지 않는다는군요. 한번빠지고 다시 자란 이빨 , 즉 영구치만 보험적용이 되구요. 또 12세 이하 아이들만 적용이 된다구 하네요. 


레진치료 건강보험비용 가격 

위에 써진거처럼 전체 청구비용의 30%인 약 2만 5천원 내외로 비용부담만 하시면 됩니다. 대신에 방사선 촬영이나 마취등의 기타비용은 따로 산정되니 참고하시면 될거같네요. 

보험적용이 안되는 경우 

유치 안됩니다. 그리구 미용목적의 레진치료도 당연히 안되구요. 부러진치아는 건강보험에서 역시 제외 대상입니다. 이렇게 알아보았는데요. 자세한건 내원 하셔서 알아보시면 좋을거 같네요. 아마 레진치료 건강보험적용 이후에 치료하러 오시는분들이 많이 늘거 같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