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난방비 절약 폭탄 피하는 방법

겨울철 난방비 절약방법

이제 한겨울에 접어들면서 많이 추워졌습니다. 제 느낌에는 작년보다는 안추운거 같아요. 저희도 요새 난방비를 줄이려고 이방법 저방법 써보고 있습니다. 각종 인터넷에서 모아본 정보들인데요. 


1. 가습기 사용하기

저희 집은 건조하기 때문에 가습기를 겨울이 시작하면서부터 사용하고 있었는데, 왠걸 이게 보온효과를 준다구 하네요. 가습기에서 나오는 수증기가 집안의 공기순환을 빠르게 도와주기 때문에 따듯한공기가 훨씬 빨리 전체적으로 퍼진다고 하네요. 일석이조의 효과니 꼭 사용해보세요. 저희는 350미리짜리 크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더 큰걸로 바꿔야 할지 고민중입니다. ㅠㅠ


2. 문풍지 뾱뾱이 붙이기

이건 워낙 티비에도 자주 나오는 방법이니, 자세한 설명은 패스할게요. 요새 보니 다이소에도 많이 팔더라구요. 크기별로 팔고 가격도 5천원 내외로 싸게 팔더라구요. 한번 들르셔서 사용해보는것도 나쁘지는 않은거 같습니다. 실제로 실내 온도 +2도를 상승시켜준다구 하네요.



3. 수도밸브는 항상 차가운물 방향으로 하기

실제로 저희는 체감 하였던 방법중에 하나인데요. 관리비고지서를 보면 세대급탕비가 다른집보다 거의 1.5배이상 많이 나오더라구요. 그렇게 많이 사용하는것도 아닌데 말이죠. 그래서 확인해본 결과, 이 방법을 쓰게 되면 효과가 크다구 하더군요. 저희 세대로의 온수유입도 막고 혹여나 수도밸브 관련된 곳이 노후화 되어서, 물이 조금씩 세고 있다고 해도 난방비를 줄이는데 큰 효과가 있다구 하니, 항상 실천하시면 좋겠네요.


4. 집에서는 따듯하게 입기

반팔과 긴팔의 보온효과는 차이가 큽니다. 적정온도 21도를 맞춰 놓고 긴팔,긴바지만 입고 있어도 하나도 춥지 않아요. 때문에 긴팔과 긴바지를 입는걸 생활화 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수면잠옷은 너무 덥구요. 이건 보일러 아예 안트시는 분들이 입으시면 되구, 보일러를 트신다면 면으로 되어 있는 잠옷을 입는게 좋을거 같네요. 제가 실제로 입고 있는 옷인데 너무 따듯해요. 하나 더사야지..


5. 난방텐트 이용해 보기

겨울의 한기는 아무리 집에 있어도 창문이나 현관문 곳곳으로 들어오기 마련 입니다. 이러한 한기를 차단해주는 난방텐트를 이용해보셔도 좋을거 같네요. 요새는 인테리어 하기 좋은 난방텐트도 많이 나오더라구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