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돔 일산 편백찜 편백집 맛집 솔직리얼 후기

편백나무로 제대로 된 편백찜을 먹다

얼마전에 방송에서 편백찜을 먹는 모습을 보고 주말에 편백찜을 먹기로 결심하였어요. 일산에도 없나 찾아보던 중 대표적으로 뜨는 이곳. 이름도 편백집이구, 웨돔에서 웨이팅하면서 먹는 맛집이라구 하더라구요. 기대를 하며 찾아갔어요. 웨스턴돔 2층에 위치해있어요. 돌아다니시다보면 보일꺼에요. 초록색 간판으로 되어있습니다.



편백집 영업시간

월금 : AM 11:30 ~ PM 9:30 

토일: AM 11:30 ~ PM 10:00

그리고 매주 월요일은 오후2시까지만 한다고 하네요. 웨이팅은 한 20분정도 한거같아요. 자리가 많지 않기 때문에 식사시간대 가면 조금의 웨이팅은 감안하셔야 될거같습니다.


일산 편백집 주차

주차는 웨스턴돔에 하시면 되구요. 식사하고 결제하고 나오실때 차량번호를 꼭 말씀해주셔야 2시간 무료로 등록해줍니다. 보통 먼저 사장님이 차 가져오셨냐구 물어보세요.


편백집 메뉴판

깔끔한 편백집 메뉴판


저희는 우삼겹 2인세트로 주문했구요. 선택은 소고기덮밥으로 주문하였습니다.


우삼겹 편백찜

기본 2인세트로 나온 편백찜


우삼겹을 굽는게 아니고 편백나무통 안에서 찌는방식으로 조리를 하기 때문에 살이 정말 야들야들해요. 구워먹는맛과 또 다른 . 편백나무통 안에서 찌면 피톤치드가 같이 스며든다고 하니, 소고기 웰빙음식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웰빙요리로 추천 합니다. 


끓이는 월계수잎과 통후추


일반물로 찌는게 아니고, 물안에 월계수잎과 통후추를 넣어서 쪄준다구 합니다. 일반물로 찌어도 크게 맛 차이는 없을거 같은데, 그래도 시각적으로 건강한 음식이구나 라는 느낌은 주어서 괜찮은거 같아요. 


고급스러운 편백찜통 타이머는8분


굽는 시간은 타이머로 8분정도 찌는거 같습니다. 오래 안기다려도 되니 좋아요. 소고기는 너무 많이 찌거나 구우면 질겨질수 있는데, 최적의시간을 편백집에서 연구하여 만들어진 시간 같네요. 


짠 완성된 편백찜


드디어 다 쪄져서 식사를 했어요. 그냥 먹었을때는 일반 부드러운 소고기인데 겨자가 들어간 소스와 함께 먹으니 맛있었어요! 소스는 3가지 나온거를 달달한간장소스에 섞어서 드시면 되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겨자소스에 섞어먹는게 제일 맛났어요. 엄청나게 특별한 맛은 아니긴 했지만, 생각보다 비계부분도 많이 없어서 건강한음식으로 먹기 좋았구요. 



깔끔하게 나온 밑반찬과 소스


이소스에 자기맘대로 섞어먹어요

가정식 김치찌개맛이 났던 얼큰한 맛난찌개





짱맛이였던 소고기덮밥


저는 사실 이 편백찜보다 소고기덮밥이 진짜 리얼 JMT 였어요. 간장계란밥 느낌이라고 하면 될까요? 달달하면서 부드러운 소고기에 밥을 같이 비벼먹으니, 진짜 입에서 녹더라구요. ㅠㅠ 글 쓰면서도 또 먹고싶네요. 단품으로도 파는거 같아서 나중에 와이프와 다시 올때는 덮밥만 먹으러 와도 되겠다고 했어요. 편백찜도 물론 담백하여서 맛있었지만, 자극적이고 달달한걸 좋아하는 저에게는 소고기덮밥은 정말 간도 딱 알맞고 식감을 돋궈주는 한끼였네요. 간장새우밥은 못먹어봤지만, 저 메뉴도 정말 맛있을거 같네요. 가끔 찾아와서 먹으면 보는재미도 건강도 챙길수 있는 좋은 음식적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재방문의사 있는 맛집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