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제이드자이 분양가 시세반값, 청약자격 접수 일정은?

과천 제이드자이 로또청약?


로또 청약으로 불리는 경기 과천시 지식정보타운 과천 제이드자이의 분양가가 3.3㎡당 2195만원으로 정해졌습니다. 때문에 주변 입지아파트들에 비해 많이 저렴하기 때문에 로또청약이란 말이 붙었죠. 과천 중심가의 아파트들은 현재 시세가 역주변으로 평당 3,500~4,000 을 형성하고 있으니 이와 비교한다면 정말 저렴하게 분양가가 책정되었네요. 과천이 금싸라기땅이네요. 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전날 열린 분양가 심사위원회에서 지식정보타운 S9블록 과천 제이드자이의 분양가를 이같이 결정했다구 말하였습니다. 발코니 확장 비용을 포함하면 분양가는 3.3㎡당 2240만원입니다.





과천 제이드자이 견본주택과 지원자격은?

우선 GS건설은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견본 주택을 열지 않고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기로 하였습니다. 오는 20년 2월 21일 입주자 모집 공고문을 내고 다음 달 초부터 3월 청약 접수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과천제이드자이는 25층으로 이뤄져 있으며, 7개동 49~59㎡, 총 647가구로 조성되며, 80% 가량이 특별공급입니다. 때문에 일반분양 물량은 130가구밖에 되지 않더라구요.  많은 특별공급 대상자들이 지원할것으로 보여 경쟁률이 치열할것으로 보여지네요. 





공공분양아파트이기 때문에 무주택자에게만 청약 자격이 주어지구요. 가점이 아닌 저축총액으로 당첨자를 선정한다구 합니다. 해당 지역 의무거주기간 확대 적용(2년) 개정 방안이 시행되지 않은 상황에서 과천 1년 이상 거주자에게 전체 물량의 30%, 나머지 과천 1년 미만 거주자 및 경기도 1년 이상 거주자 20%, 수도권(서울·인천·경기) 50% 등으로 공급 물량이 돌아가게 됩니다. 지역 분양업계에서는 반년 만의 분양 재개를 일단 반기는 분위기이긴 하지만 “청약 수요자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키기엔 턱없이 부족한 물량”이라고 평가하기도 합니다. 과천에서는 지식정보타운의 분양가 논란이 지속되면서 작년 7월 대우건설의 ‘과천 푸르지오 써밋’을 끝으로 중단되었다가 7개월만에 다시 재개한 상태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