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뼈해장국 맛집 30년전통 원당헌 다녀오다

30년전통 우거지 등뼈해장국 원당헌

가끔 뼈해장국이 생각날때가 있습니다. 최근에 다녀왔던 곳은 제 블로그에도 올렸지만 군산에 있던 유명한 뼈해장국집을 다녀왔구요. 이번에도 30년동안 운영하고 있다는 원당헌 해장국집을 다녀왔어요. 이곳은 얼큰하고 매운 해장국집이 아닌 우거지 베이스로 육수를 끓여 만든 뼈해장국 집이니 참고하셔요. 가맹점은 아니고 이곳 한곳만 있어요. 원당헌 뼈해장국 본점입니다. 


위치와 운영시간

운영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고 목요일은 휴무일입니다. 주차공간도 넉넉하기 때문에 차로 이동하시는게 편할꺼에요. 위치는 덕양구에 위치하구 있구요. 원당에서 가깝고 일산에서도 차로 이동하시면 20분이내로 가실수 있는 곳입니다. 위치는 국도같은 2차선 도로에 위치하구 있어요. ㅎㅎ 드라이브 할겸 이동해서 식사하셔도 좋을거 같네요. 




원당헌 먹어본 후기 

저는 사실 빨간국물이 있는 뼈해장국을 더 선호하긴 합니다. 매운걸 먹어야 속이 더 풀리는 느낌이 있거든요. 원당헌 뼈해장국을 먹고 나서 생각이 조금 바뀌었어요. 생각보다 괜찮았거든요. 내부에 들어오면 어느정도 보수공사를 하셨겠지만 30년전통 답게 조금씩 낡아있는 모습입니다. 저는 위생만 신경쓰는 곳이라면 이렇게 정겨운 곳이 좋습니다. 꽤 외진곳에 있음에도 불구하구 주문하고 대기하는 동안 사람들이 계속 들어오더라구요. 기대가 커졌습니다. 


김치 1.3kg 15,000원 판매중


기본찬입니다. 다른곳과 다르지 않습니다. 김치와 깍두기 양파와 고추 그리고 쌈장이 나와요. 이곳은 김치가 맛있어요. 김치도 직접 담구시는거 같더라구요. 오시는 손님분들에게 판매한다고 써져있어요. 1.3kg 에 15,000원 입니다.


우거지 등뼈해장국 8,000원


이곳은 예전에는 국내산을 사용하다가 현재는 멕시코산을 사용해서 만들고 계시네요. 외국산 답게 등뼈에 고기가 많이 붙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 못먹더라도 GO! 양이 푸짐한게 좋잖아요. ㅎㅎ 가격대는 8천원으로 그냥 일반적인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요. 몇년전에만 해도 7천원이였던걸로 기억하는데 그새 천원 올랐네요. 후덜덜 내월급도 올려줘 ...ㅠㅠ  그래도 등뼈는 세점 들어 있구요. 살이 푸짐하게 붙어있습니다.



살이 푸짐하죠? ㅎㅎ 개인적으로 고기가 더 부드러웠으면 했는데 살짝 식감이 딱딱했어요. 그게 단점이였으면 단점이였네요. 국물은 시래기국을 연상케 하는 맛의 맛이였구요. 나쁘지 않았어요. 매운맛은 아니여서 시원한맛이 안들면 어쩌나 했는데 안매운대로 시원한 맛이 있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고기도 비리지 않았구요. 김치는 세번 정도 리필해다가 먹은거 같네요. 김치 맛집 인정ㅎㅎ 한그릇 뚝딱하구 왔네요. 맛있게 먹구 왔습니다. 멀리서 찾아올정도의 맛은 아닌거 같아 조금은 아쉬웠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