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를 간다면 아바이 마을은 필수코스
속초를 가면 항상 들리는 곳 아바이 마을. 이곳은 오징어 순대와 순대국이 유명하죠. 가는방법은 뱃길도 있지만 차로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아바이마을로 네비를 찍고 가 아바이 마을에 아무곳에나 자유롭게 주차하면 됩니다. 대신 주차전쟁은 늘 있다는거 참고해주세요. 속초에 온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곳이거든요.
2대 북청아바이 순대 깔끔한 그맛
이곳은 2대가 운영하고 있는 신 북청아바이 순대 입니다. 이곳에서는 호객행위를 많이 하시는데 그냥 마음에 드시는곳 알아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곳은 저희가 예전에 먹어보고 마음에 들었던 가게로 다시 방문하게 되었어요. 그 사이에 방문하신 손님들의 스티커로 도배가 되어있더라구요. 그만큼 맛은 이미 검증된 곳입니다. 사실 아바이 순대 가게 메뉴들은 거의 동일해요. 가격도 비슷하구요. 이곳은 세트 메뉴판이 따로 있어 손님들의 메뉴 선택 고민을 조금 줄여 줍니다. ㅎㅎ
북청아바이 후기
많은 손님들이 다녀간 맛집인정 흔적
두명다 양이 많지 않기에 저희는 혼밥세트(미니모듬순대+순대국) 에 냉면을 추가했어요. 순대국도 먹어보고 냉면도 먹어보고 싶었거든요. 결과적으로는 옳은 선택. 냉면도 맛집이더라구요. ㅎㅎ 기본찬들은 재료비가격부담으로 1회씩만 리필 가능하다구 하니 참고하셔요.
잠시 기다리시면 북청 아바이 에서는 이렇게 오징어씨앗비빔밥을 서비스로 내주십니다. 이게 생각보다 맛있어요. 요리조리 비벼서 먹으면 견과류와 같이 오징어가 씹히는데 새콤달콤해서 정말 맛있습니다. 식감도 좋구요. 이렇게 에피타이저를 마치고 입벌리고 있으면 바로 순대국과 모듬순대가 나와요.
혼밥세트의 미니모듬순대
미니모듬순대에요. 오징어순대만 나오고 아바이 순대는 따로 나오지 않습니다. 속초까지 왔다면 오징어 순대는 먹어봐야죠. 먹는방법은 써져있기도 하지만 자기가 먹고싶은대로 조합해서 먹는게 짱인거 같아요. 특히 해초는 식감이 너무 좋구요. 하나도 안비리고 오히려 입안이 상큼해지는 느낌이여서 오징어순대에 같이 올려먹으면 씹는재미는 두배입니다. 오징어 순대는 먹을때마다 느끼지만 정말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새콤달콤한 냉면 맛집으로도 인정
냉면 또한 간도 이미 매콤하게 나와서 따로 소스 추가 할 필요없이 맛있게 먹고 나왔습니다. 국물이 정말 시원하더라구요. 나중에 올때는 차를 두고와서 막걸리에다가 모듬순대 시켜서 먹어볼까 합니다. 이곳에 막걸리도 진짜 맛있다는 후기를 많이봐서요. 다음에 오게 될 속초가 벌써부터 설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