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웨돔에 위치한 청년다방 즉석떡볶이
이전에 다녀왔던 청년다방 치즈폭포순살 떡볶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요새는 매콤한게 자주 땡기네요. ㅎㅎ 일산 웨돔에 있는 청년다방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주말에는 많은 분들이 줄을 서서 먹는 맛집이기도 합니다.
운영시간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구 합니다. 웨돔 2층 식당상가에 위치하구 있구요. 당연히 주차공간도 넉넉한 곳입니다. 주차는 청년다방 직원분께 말씀 드리면 2시간 정도 주차시간 넣어주십니다. 2층에서 이렇게 생긴 간판을 찾으시면 됩니다. ㅎㅎ 돌아다니다 보면 금방 찾아요. 웨돔 2층이 그렇게 안크거든요.
메뉴판
저희는 치즈폭포 순살떡볶이 세트메뉴를 먹고 왔습니다. 매운맛 조절 가능했구요. 저희는 순한맛으로 먹었습니다. 세트에는 떡볶이 + 버터갈릭감자튀김 + 청포도에이드 등이 있습니다.
크림과 모짜렐라치즈라고 하는데..
만두/메추리알/파채/치킨순살/라면사리
비쥬얼은 정말 인정. 사진으로 보는것 보다 훨씬 맛있어 보이고 하얀 치즈와 빨간떡볶이의 색감자체가 입맛을 돋구더군요. 치즈는 나름 많이 넣어주신거 같았어요. 이 모짜렐라 치즈는 이미 다녀오신 분들을 알수 있는데요. 치즈가 흔히 아는 모짜렐라 치즈처럼 길게 늘어나지는 않더라구요. 짧게 뚝뚝 끊킵니다. ㅠㅠ 길게 늘어지는 치즈를 먹고 싶었는데.. 이건 치즈 질의 문제보다 크림과 치즈의 배합이 잘못 되어서 그런거라고 말을 하긴 하더라구요. 맛은 좋았습니다. 크림자체의 맛은 크게 느껴지지 않았어요. ㅎㅎ 이럴꺼면 그냥 모짜렐라치즈만 많이 넣어줘도 좋을꺼 같긴 합니다.
청년다방의 떡은 엄청 길게길게 가래떡 자체를 통으로 익혀서 나오더라구요. 때문에 가위로 싹둑싹둑 짤라서 드시면 되요. 소스는 조금 달짝지근해요. 처음부터 익혀서 나오기 때문에 바로 드시면 되구요. 라면사리는 조금 익혔다 드시면 좋습니다. 치즈는 국물과 잘 섞어서 숟가락 한입에 국물과 같이 드시면 단짠을 느끼실수 있어요. 단짠은 무조건 성공적인 맛이죠. 떡에 국물이 잘 스며들어 국물과 따로 놀지 않아서 좋았구요. 특히 라면사리가 치즈와 섞이니 꾸덕꾸덕 해서 식감이나 향 그리고 맛까지 너무 좋았습니다. 모짜렐라 치즈만 개선되면 훨씬 좋을거 같아요. 전체적으로 양이 적지 않았어요. 두명이서 배부르게먹었습니다. 그리고 안에 들어 있는 치킨순살은 떡볶이 소스와 잘 어울리지는 솔직히 모르겠어요. 하지만 퍽퍽이살이 아니고 부드러운 치킨살이여서 따로 먹어도 맛있긴 했습니다. 조합은 조금 고민을 해봐야겠어요. ㅎㅎ
같이 나온 버터갈릭감자튀김과 청포도에이드에요. 버터갈릭감자튀김은 위에 뿌려져 있는 짭잘한 버터소스의 향과 조금의 느끼함이 감자튀김과 잘 조화가 맞아서 마약같은 중독성이 있습니다. 배가 터져도 저건 두접시는 먹을수 있겠더라구요. ㅎㅎ 가시면 꼭 드셔보길 추천드립니다. 전체적으로 만족했던 청년다방 후기 였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모짜렐라 치즈의 쭉 늘어나는 쫀득한 치즈가 아니라는 점과 가성비가 썩 좋지 않다는거였어요. 즉석떡볶이라고 하지만 나름 비싸다고 생각되어지네요. 순살치킨이 들어가서 그러겠죠? 가끔씩 가면 좋을 즉떡 후기였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