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재난지원금 이중결제 문의
일반결제처럼 결제 된 내역
어제부터 아는 카페에서 이중결제로 논란이 많길래 글을 한자 적어봅니다. 아무래도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처음 도입하는 제도이다 보니 많은 분들이 혼란을 가지는거 같네요. 저 역시도 현대 신용카드로 재난지원금 40만원을 신청 했구요. 평소에 자주 쓰는 현대카드로 하여서 결제를 하였는데, 문자 내역을 보니 일반 카드결제로도 내역이 오고, 국가재난지원금도 차감이 됐다고 문자가 2개가 오더라구요.
걱정마세요!정상적으로할인차감
겉으로는 그래도 알아서 해결해주겠지, 이거 하나 놓치고 문제가 됐을까봐 하였지만, 속으로는 이중결제가 혹시 된건 아닐까 하는 조바심에 고객센터에 문의까지 해보았네요. 문의결과 내용은 이렇습니다. 우선 카드실적으로 잡히기 때문에 일반결제로도 내역이 기록 되지만 재난지원금 가맹점에서 사용 되면 1~2일 이내로 확정이 나면 알아서 재난지원금 할인으로 차감이 되더라구요. 가맹점에서 쓰지 않았을 경우에는 당연히 차감이 되지 않고 일반카드결제만 됩니다. 다른 카드사도 마찬가지 겠지만, 현대카드는 앱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상단에서 오른쪽으로 보시면 이번달 결제금액 말고, 다음달 예정금액에서 확인해보시면 다음 내역과 같이 모두 재난지원금 청구할인으로 0원 찍혀 있습니다. 실제로 예정금액에 포함되어 있지도 않구요. 때문에 이중결제로 걱정이신 분들은 걱정 안하셔도 될거 같습니다. 참 누적금액으로는 계속 쌓여있기 때문에 결제예정금액만 확인해 보시면 되요.
재난지원금 사용내역
카드목록에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내역도 새로 생겨서 이곳에서 한번 더 확인해 봤거든요. 역시 정상적으로 차감된 모습이 보입니다. 이곳에는 재난지원금 사용내역만 기록되어 있으니, 실제 결제금액과 비교해 보시면 이중결제 아닌지 확인 하실수 있을꺼에요. 이제 걱정말고 정부재난지원금 써서 상권을 살려주시면 될거 같네요. ㅎㅎ 참고로 8월말까지 사용 못하면 기부금도 아니고 그냥 소멸된다구 하니, 그전까지 다양하게 사용하면 될거 같네요. 저희는 외식과 옷 사는데 사용하려고 합니당 ㅎㅎ 모두 즐거운 하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