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수도권 9월 분양 아파트 분양일정 어서 움직이세요

전국 약 4만 7천여가구 공급분양 예정 

9월은 가을분양의 시작 입니다. 공급되는 분양 아파트수가 증가하는 시기이죠. 현재시점으로 수도권은 전매제한 시행 이슈로 분양신청을 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관심을 가졌었습니다. 올해 20년 9월 분양시장은 수도권과 지방광역시까지 확대하여 전매제한 시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공급에 어려움이 있을수 있겠네요. 하지만 분양가 인상이 집값 상승폭보다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예비청약자들이 더 많이 몰릴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9월 한달동안 전국에서 약 총 4만 7천 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중에 약 3만8천여가구가 일반분양으로 작년보다 2배이상 높은 수치 입니다. 약 9천여가구는 임대나 공공분양이겠죠. 특히 수도권에서 많은 일반분양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 뒤로는 대구가 5천여가구 그리고 충북과 충남 광주 등에서는 3천가구 정도가 현재 공급 예정 중입니다. 


작년보다 공급양이 늘어난 이유

전매제한 시행을 코앞에 두고 있기 때문 입니다. 시행하기전에 공급을 하려는 이유죠. 때문에 지방광역시도 작년보다 총 1만여가구로 공급이 증가했다고 하네요. 현재 분양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청약가점과 그리고 관심있는 도시들을 주의깊게 지켜봐야겠습니다. 분양도 전략이 필요하죠. 현재 시세보다 분양가가 낮게 책정이 되기 때문에 경쟁이 매우 치열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하지만 비인기 단지들은 미분양이 생길수도 있기 때문에 거주목적으로 생각하신다면 이런것도 노려볼만은 한거 같습니다. 




그렇다면 수도권 분양예정은 어디인가요?

서울 양천구 신목동 파라곤 아파트가 있습니다. 총 299가구 중 153가구가 일반 분양 입니다. 지하철 2호선 신정네거리역과 인접해 있습니다. 주위에도 초중학교가 있기 때문에 인기가 좋을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또 의정부에 의정부역스카이자이 분양예정에 있습니다. 총 393가구 규모 단지로 1호선 의정부역 그리고 의정부중앙역의 역세권으로 GTX-C 노선까지 개통될 예정이기 때문에 청약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이외에도 김포시 e 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 경기 평택시에 동문 굿모닝힐 고양시 대곡역에 롯데캐슬 엘클라씨 등 많은 곳들이 분양예정이라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평수는 59~84 제곱미터로 중소형에서 중형 평수가 대부분 입니다. 요새는 중소형 평수가 인기가 좋다고 하죠. 핵가족과 1인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선호도가 높아지고 매매도 잘된다구 하네요. 청약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항상 매달 관심있게 어디 분양예정이 되어 있는지 미리 봐놓는 습관을 들이면 좋습니다. 청약일정도 짧고 금방 마감이 되기 때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매달 뜨는 청약정보를 전달에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해보아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